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34주0일에 태어나고 현재 59일 교정일 18일된 삼둥이 여아들을 키우고 계신 것 같아요.
아기들의 소화 문제와 관련하여궁금증이 있으신 것 같아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이른둥이, 특히 34주에 태어난 아기들은 소화기 시스템이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을 수 있어요. 따라서 일시적으로 소화 문제를 겪을 수 있으며 흔한 현상이에요. 특정 아기만 그런 것이 아니라 삼둥이 모두 같은 증상이 있다면 소화 발달과 관련하여 조금 기다려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최근 수유량을 100정도로 늘렸다가 다시 줄였다고 하셨어요. 이른둥이의 경우 천천히 수유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현재 체중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60-80ml 정도의 수유량이 적절할 것으로 보여요.
6-7회의 수유 빈도 역시 적절한데요. 게워냄이 심하다면 수유 빈도ㄴ를 조금 늘리고 양을 줄여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분유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특히 게워냄이 심하거나 묽은변을 본다면 분유를 바꿔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분유가 맞지 않을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통만 변경해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혹시 트루맘 브랜드를 먹이고 증상들이 더 심해졌다면, 다른 분유로 바꿔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젖꼭지 역시 유속이 느리고 천천히 먹을 수 있는 것으로 바꿔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젖꼭지 크기가 맞지 않을 경우, 공기를 많이 삼키게 되어 게워냄 증상이 더 심할 수 있어요.
삼둥이를 키우시느라 많이 걱정이 되실 것 같은데요. 이른 둥이가 소화 능력이 조금 떨어질 수는 있지만, 계속 반복된다면 발달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혹시라도 분유나 젖꼭지를 변경해 본 이후에도 계속 증상이 발생된다면 꼭 병원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아기들의 소화 능력은 점점 개선이 될 예정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혹시라도 구토와 설사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면 소아과를 가셔서 적절한 제품 등을 추천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