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토와 체중 강박, 약 복용 중 괜찮을까요?
먹토를 하면서까지 몸무게에 강박이 있어요. 가족은 아직 모르고 친구에게만 말했어요. 저는 공황,우울증 약 / 감기약 / 위염약을 복용 중 입니다.
먹토를 하면서까지 몸무게에 강박이 있어요. 가족은 아직 모르고 친구에게만 말했어요. 저는 공황,우울증 약 / 감기약 / 위염약을 복용 중 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먹토(구토 유발)는 체중 조절 방법으로 매우 위험하며,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의 효과에도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먹토를 하면 약물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공황장애와 우울증 치료에 필요한 약물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염약을 복용 중이신데, 먹토는 위산이 식도를 손상시켜 위염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체중에 대한 강박과 먹토 행동은 섭식장애의 증상일 수 있으며, 이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건강 문제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의 상황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에게 알리기 어렵다면, 우선 현재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진료받고 계신 의사에게 이 문제를 상담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트라우마로 먹토와 공황발작 증세가 생겼어요, 작년까지 정신과약을 복용하다가 유학준비로 약을 끊었습니다. 불안하면 충동이 심해지고 공황발작이 일어나 약물과다복용으로 응급실도 갔었고 삶을 포기한적이 많았어요. 최근 1년은 괜찮았지만 얼마전 생긴 트라우마로 충동과 불안이 다시 시작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나타난 증상은 먹토와 불안, 충동, 우울, 수면부족, 공황 정도예요. 그중에 먹토와 불안이 가장 힘들어요. 한달동안 매일 1-2회정도의 빈도로 토합니다. 먹토도 정신과를 가야하는지, 정신과약을 다시 먹어도 될지 궁금합니다.

우울증약 15년째 복용중이고 섭십장애(폭식+강제구토) 증상이 보인지는 2-3달 됐어요. 지난달부터는 먹고 토하고나서 한..반나절 정도 온몸에 몸살기운이 생겼다가 사그라드는데 먹토와 몸살기운이 연관이 있을까요?

먹토하는거랑 췌장암이랑 관련이 있나요? 먹토를 자주해서 하고나면 배고프니까 자주 먹고 자주 토하고 하는데 관련있을까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