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상처로 매독 감염 가능성이 있나요?
8월16일 남자친구가 손가락으로 질 안을 애무해줬습니다.(손가락에 상처가 있었지만 살이 조금 일어나서 손톱깎이로 자른 흔적정도 였습니다) 매독가능성이 있나요?
8월16일 남자친구가 손가락으로 질 안을 애무해줬습니다.(손가락에 상처가 있었지만 살이 조금 일어나서 손톱깎이로 자른 흔적정도 였습니다) 매독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말씀해주신 상황만 놓고 보면 걱정하실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우선 매독은 매독균이 있는 병변(예: 매독 1기 때 성기, 입안, 항문 주위에 생기는 궤양 같은 상처)과 직접적인 성적 접촉이 있어야 전염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손가락에 작은 상처 흔적이 있거나 손톱깎이로 살이 일어난 상태 정도로는 감염 경로가 성립하기 어려워요.
추가로, 남자친구분이 최근 성병(STD) 검사에서 매독을 포함한 모든 결과가 음성으로 나왔다면 감염원 자체가 없는 상태이므로 전파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설령 손가락에 상처가 조금 있었다고 해도, 매독균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전염될 수 없어요.
지금 말씀해주신 8월16일의 상황만으로 매독에 감염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현재로서는 추가 검사가 꼭 필요해 보이지 않지만, 혹시라도 마음이 불안하시다면 산부인과나 보건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심리적으로 더 안심이 되실 수 있을거에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가 지속돼 불안장애까지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남자친구가 7월15일 std검사 음성, 7월30일 매독혈액검사 음성일때 남자친구가 저랑만 관계를 했다면 손가락 애무로도 성병에 걸릴수있을까요? (남자친구가 손가락에 상처가 조금 있을경우에)
안녕하세요 애보트 매독자가검진키트 fast 3.0 사용중에 채혈된 손가락을 스트립하단에 접촉했습니다. 설명서를 읽어보니 스트립에 유전자재조합 매독균 항원이 코팅되어있다고 기재되어있습니다. 그럼 제가 채혈한 손가락 즉,,상처난 손가락에 유전자재조합 매독균 항원이 접촉 되었다는건데,,, 이런경우 매독에 감염될 수 있나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유전자재조합 매독균 항원이 매독균을 의마하나요? 2. 스트립에 코팅되어있는 유전자재조합 매독균 항원이 상처에 노출되면 감염 위험이 있나요? 아니면 아얘 전혀~~문제가 없는건가요?? 검사후 실수로 접촉을 하고 설명서 읽고나서 심한 포비아가 와서 너무 걱정됩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약 한 달 반 정도 전에 매독 치료로 페니실린 주사 3주간 1회씩 맞았습니다. 치료 중일때는 더 이상 증상이 더 생겨나지 않는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손가락 검지 부분이 만졌을때 거칠거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고 봤을 때 원형의 어떤 것이 보인다고 생각이 들었고, 두 달 전에 성기에 난 궤양이 생겨날 때와 비슷하다는 생각에 궤양인지 의심이 들었습니다. 손가락에 난 것이 궤양인지는 알 수 없지만 손가락의 궤양이 타인에게 접촉할 경우, 물건을 통해 접촉할 경우 감염될 가능성이 있나요? 반드시 상처나, 입, 성기가 아니더라도 악수만르로 감염이 되는 등의 문제는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