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열

최OO • 2023.01.14

160일된 아가인데 코로나로 37.8도 열 진행중이에요 해열제를 먹여도 될까여?

코로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1.1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고막 체온을 기준으로 37.4도 이하가 정상 체온인데요 37.5도부터 38도 정도까지를 미열이라고 해요. 미열은 엄마들이 많이 부딪히면서 여러 고민을 안겨주는 상황이에요. 병원을 데려가야 할지, 해열제를 먹여야 할지 고민 중이실 것 같아요. 해열제는 체온은 38.5도 이상이거나 38도 이상이면서 보채거나 처짐 등 상태가 안 좋으면 먹이면 되는데 미열에서는 먹이지 않아요. 하지만 미열인 경우도 먹여야 할 때가 있는데 열성 경련을 이전에 했던 경우예요. 해열제를 먹인다고 열성 경련이 예방 되는 지에 대해서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열성 경련을 했던 아이들은 열이 급격히 짧은 시간에 올라가는 경우가 많아서 해열제를 먹이는 것을 권하는 의사들이 많아요. 미열에서는 굳이 열을 내리려는 시도를 하지 않아도 돼요. ​실내 온도를 20~25도 정도로 서늘하게 맞추어 주고 얇은 옷을 입히는 것으로 충분해요. 미열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정상 가동 되고 있는 것이므로 미열을 내려서 방해를 할 필요는 없어요. 미온수 마사지는 고열이 날 때 해열제를 먹이고 열을 빨리 떨어뜨리기 위해 사용하는 보조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미열에서는 미온수 마사지를 하지 마세요. 미열이 생기면 몸의 수분 요구량이 올라가기 시작하고 특히 잘 먹지 않는 아기들은 탈수가 급격히 진행되어 열이 급격히 오를 수 있으므로 탈수 예방에 초점을 맞추면 돼요. 체중의 10배 정도에 해당하는 물(10킬로그램이면 100ml) 을 추가로 먹이거나 수유를 더하도록 해요. 아이가 미열이 나면 5~10분에 한 번씩 체온을 재는 엄마들이 있는데 너무 자주 재지 마세요. ​아이들도 체온을 잴 때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1~2시간 간격이면 충분해요. 100일 이하의 신생아나 이전에 열성경련이 있었던 아이들은 30분 간격으로 재도록 해요. 미열 외 다른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응급실로 급하게 갈 필요는 없고 다음 날 소아과로 가면 돼요! 많이 걱정되신다면 주말에 진료가 가능한 소아청소년과에 가셔서 진료 보시는 방법 or 닥터나우 앱 메인 -> 과목 진료 -> 소아청소년과로 진료 신청하셔서 상담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