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신체 증상으로 인하여 뇌전증이 아닐까 걱정이 되는 상황이신 것 같아요.
다만, 신경과에서 진행한 검사 결과 상 이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우선 다리의 움찔거림 및 손가락 움직임의 경우 하지불안증후군이나 주기성 사지 운동증일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 피로, 철분 부족, 또는 약물 사용과 관련될 수 있어요.
전기 오는 느낌은 뇌전증의 전조 증상일 가능성도 있으나, 신경과에서 뇌파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는 점은 뇌전증 가능성을 낮추는 요소로 볼 수 있어요.
또한, 복강경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스트레스와 피로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건강 염려증도 신체적 증상을 과대 해석하게 만들 수 있어요.
뇌전증은 뇌의 비정상적인 전기 신호로 인해 발작이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발작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반드시 전신 경련 형태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에요.
뇌파 검사에서 이상이 없더라도 뇌전증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으며, 특히 수면 중 발작은 일반적인 뇌파 검사에서 감지되지 않을 수도 있어 수면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우선 신경과에서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약 복용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것 같다면, 다시 한번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신 후 담당 의사의 처방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 및 치료를 진행하며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해당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명상, 가벼운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뇌전증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충분히 정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고, 약물 치료로 대부분의 환자들이 발작을 잘 조절하며,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우선 담당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을 복용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