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기간에 갈색물과 간지러움, 냄새가 심한데 문제가 있을까요?
오늘까지 생리6일째인데 이제 끝날때가 됐는데 갈색갈 이랑 물이랑 흘러나오고 생식기가 갑자기 간지럽고 냄새가 심해요..뭐가 문제일까요..
오늘까지 생리6일째인데 이제 끝날때가 됐는데 갈색갈 이랑 물이랑 흘러나오고 생식기가 갑자기 간지럽고 냄새가 심해요..뭐가 문제일까요..
생리 기간에 갈색 분비물이 나오고 생식기가 간지럽고 냄새가 심해지는 증상은 질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갈색 분비물은 생리가 끝날 무렵에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간지러움과 냄새가 동반된다면 질염을 포함한 다른 감염의 징후일 수 있어요.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혈에서 냄새가 심하다면 자궁/난소 질환이나 질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종료 후 5일 이상 시간이 지난 뒤에 내원하시는 것이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권장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냉같은게 나와서 팬티가 젖고 냄새가 좀 나는데 심한 냄새가 아니라면 질염같은 문제는 아닌가요?곧 생리 기간인데 이것때문일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번에 칸디다 질염 걸렸을 때는 간지럽고 연녹색 두부 으깬 질감의 분비물이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달라서 질문 남깁니다. 분비물 색은 탁한 분홍색과 갈색 사이의 불투명한 색깔이고 간지러움 전혀 없습니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닌데 불편한 점은 악취가 납니다. 꼬릿한 냄새라고 해야 될까요 소변 냄새 비슷하게 나는데 이 냄새가 분비물 냄새를 직접 맡으면 나지 않는데 앉아 있거나 서있을 때 저한테 올라오듯이 냄새가 나요 심한 편은 아니고 조금씩 올라옵니다 분홍색이나 갈색 냉은 출혈 때문에 생길 수 있다고 하던데 생리잔혈은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몸 컨디션이 안 좋을 때만 이런 냉이 나오고 하루종일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잘 먹고 잘 쉬면 괜찮습니다 어제도 집에만 있었더니 괜찮은 냉 나오다가 오늘 좀 빡세게 일을 했더니 집 오자마자 저런 냉이 나왔어요
최근에 소변이 잘 안나오는 것 같아서 소변검사했는데 모두 정상이였고 단백뇨가 조금 빠진다고 했는데 수치가 높지 않아서 괜찮다고 하셨어요. 근데 요즘 아침마다 소변볼때 뿌옇고 냄새가 심해요. 그리고 요즘 너무 피곤해요. 생리할 시기도 왔는데 생리 기간이 다가와서 이럴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