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수면 문제와 정신적 영향,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OO • 2024.01.01

133일 아기입니다. 일찍 통잠 자기 시작해 50일~120일 정도쯤 까진 통잠 잘 자던 아기인데요 120일 지나고부터쯤 밤잠을 너무 못자요 새벽에 깨서 계속 울구요 낮에도 계속 안겨잇으려하고 내려놓으면 미친듯이 자지러집니다. 120일 쯤부터 증상은 보였는데 미친듯이 자지러지는 정도까진 아니였는데 몇일전 아기앞에서 큰 싸움이 한번 있었어요 그래서 아기 정신적으로 혹시 문제가 생긴건가 싶어서 너무 걱정스럽습니다.. 큰 싸움 이후에도 소리내서 웃는건 잘 없긴 하지만 그래도 눈맞춤이나 웃기는 해요 그런데 밤에 너무 깨서 잘 못자고 낮에 아기를 내려놓을수 없는데 정신적으로 아기에게 문제가 생긴걸까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신적인 문제라고 단정 짓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아기는 주변 환경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싸움과 같은 강한 감정적 사건은 아기에게 일시적인 불안감을 줄 수 있어요. 이로 인해서도 잠시 동안 수면 패턴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아기의 행동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우려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