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따가워요. 뽀송크림 발라야되나요?
항문이 따가워요. 상처가 난건지 찢어진건지 몰라도 뽀송크림 발라야되나요
항문이 따가워요. 상처가 난건지 찢어진건지 몰라도 뽀송크림 발라야되나요
항문이 따가운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항문 주변 피부가 건조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외부 자극이나 내부 질환으로 인한 문제일 수도 있어요. 뽀송크림은 일반적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항문 피부 문제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합한 것은 아니에요. 항문에 상처가 있거나 찢어진 것 같다면, 항문외과 진료를 통해 상처를 확인 받고 적합한 외용제를 처방 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항문 균열이나 치질 등의 질환일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의 처방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해요. 만약 항문 주위 피부가 건조해서 따가움을 느끼는 것이라면, 순한 성분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항문 특유의 민감한 부위이므로 향이 강하거나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따라서, 뽀송크림을 바르기 전에는 항문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자가 치료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비대면 진료 및 처방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제가 현재 군대 안에서 게실염과 충수염이 동시에 와서 항생제 정맥 주사로 게실염 치료 먼저 하고 충수염 수술을 할것 같은데 수술 한다면 국군수도병원 가서 하던가 민간병원 가면 된다는데 제가 가족이 없는지라 보호자가 아무도 없어서 군병원에서 수술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군병원 충수염 수술 잘못 될까 무서워서 상담드립니다.ㅠ
현재 군복무를 하고있는 병사입니다. 훈련소에서 정강이를 침상에 찧어 부었었는데 다친지 1년 2개월이 되서야 mri결과를 보니 근막 찢어짐이랍니다. 수술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근막 봉합수술 난이도가 궁금합니다. 국군수도병원에서 진행하자니 수술 난이도가 높으면 좀 믿음직스럽지가 않아서 민간병원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민간병원에서 진행시 실비보험으로 수술비 감면을 받을수 있을까요? 따로 통증은 없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정도 목디스크로 손저림이나 통증 올수있을까요? 목디스크 c3/4 및 c5/6 의 디스크 및 협착증 그레이드2 단계 진단받았습니다(대학병원 영상의학과) 현재 양측 엄지손가락 쪽 저림과 무지구근 통증이 있는것 같은데 저 단계의 목디스크로 위 증상이 생길수있는지 아니면 수근관증후군 으로 새로 진료를 받아봐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팔렌검사 자가진단 해봤는데 특별히 잘 모르겠습니다) 근위축도 좀 의심되는 상태입니다. (신경전도검사나 근전도검사는 정상소견을 받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