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뺀 후 땀이 많이 나도 산책해도 되나요?
오늘점을뺏는데요 원래땀이많은데 밤에 강아지산책시켜야되는데 비오듯이 땀이나는데 어떻게야되나요 강아지가실외배변을해서 땀때문에 걱정이에요
오늘점을뺏는데요 원래땀이많은데 밤에 강아지산책시켜야되는데 비오듯이 땀이나는데 어떻게야되나요 강아지가실외배변을해서 땀때문에 걱정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점 제거 후 땀이 많이 나는 상황에서 산책이 걱정되시는군요.
점 제거 직후에는 상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땀은 상처 부위에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만약 점을 제거한 부위가 드레싱으로 잘 보호되어 있고, 의사가 특별한 활동 제한을 말씀하지 않으셨다면 가벼운 산책은 가능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을 고려해보세요:
만약 점 제거 부위가 얼굴이나 땀이 많이 나는 부위라면, 하루 정도는 격렬한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에 통증, 붓기, 열감, 분비물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진에게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머니가 겨울철 밤산책 또는 달리기 후에 덥고 땀이 많이나서 땀 말리신다고 윗옷을 자꾸 벗으시는데요. 제가 감기들리실까봐 말려도 계속 고집을 부리셨습니다. 결국 바람이 부는데도 어깨까지 드러날정도로 몇분 있으시다가 다시 여미셨는데요. 저도 같이 운동하면서 땀은 났지만 공기가 추워서 꽁꽁 싸매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정작 감기는 제가 걸려버렸네요. 그래서 궁금한게 영상 5도 정도에 바람이 부는 날씨에 운동하고 덥다고 옷을 벗어도 되는건지 궁급합니다. 아니면 저처럼 땀나도 옷을 입고있는게 오히려 감기가 걸리는 건지요??
여름이라서,운동해서 더워서 나는땀은 지극히 정상이죠. 근데 저는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도 땀이 목욕한것처럼나서 죽겠습니다. 머리하고 얼굴쪽이요. 이거 원인이 뭘까요? 고칠 순 있는 걸까요? 20~30년째 현재진행형인데
일상생활 중 조금이라도 움직이거나 밥을 먹을때 약간의 더위가 느껴질때 등 머리에 땀이 너무 많이 나서 머리가 졌고 뚝뚝 떨어질 정도로 땀이 흐릅니다. 글리코피롤레이트이라는 약이 있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다른약도 있는지.. 또 여기서 처방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