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질환으로 인한 빈뇨와 탈수 관련 질문
정신적 다음증과 정신적 방광,혹은 전립선염이 빈뇨를 일으켜서 탈수를 일으키고 그 탈수로 또 빈뇨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나요?
정신적 다음증과 정신적 방광,혹은 전립선염이 빈뇨를 일으켜서 탈수를 일으키고 그 탈수로 또 빈뇨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나요?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불안감은 과민성 방광을 유발하여 빈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은 스트레스가 방광의 신경을 자극하여 빈뇨를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전립선염도 빈뇨를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빈뇨가 지속되면 체내 수분이 부족해져 탈수가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소변의 농도가 높아져 빈뇨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요붕증의 증상으로 과도한 갈증, 다뇨, 빈뇨, 야간뇨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론적으로 정신적 다음증 혹은 전립선염의 다뇨, 빈뇨에 의해 탈수가 일어날 수 있나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으로 빈뇨 잔뇨감이 있는데 탄산수 탄산음료 매운음식 이런 것들이 방광에 자극을 줄 수 있나요? 이 외 피해야할 음식 있으면 알려주세요 클래리정250mg 후라시닐정 베시케어50mg 베타미가 서방전50mg 약은 이거 네개 복용 중인데 약 먹는 동안 유제품 피해야하는 약이 있을 까요?
중학교 2학년때 친했던 친구가 넌 왜 그거밖에 못하냐 공부좀해라 그림 잘 그리지도 못하면서 왜 맨날 그러냐 이런식으로 가스라이팅? 을 했었는데 그래도 화해하고 무사히 졸업을 했어요. 고1인 지금 반 친구가 너 공부 못하는거 핑계다 나도 자격증공부에 시험보면서 학교시험까지 보는데 너가 그런말 하는거 핑계다 공부좀 해라 이러고 아플땐 왜 또 아프냐 적당히좀 아파라 이러는데 중2때 생각이 나서 말소리도 커지고 눈물나려하고 그랬어요. 결국 그친구가 먼저 사과하긴 했는데 그날 교실에서 자고 일어나서 걸으려는데 순간적으로 어지러워서 앞이 안보이고 속도 울렁거려서 다리에 힘이풀리면서 그대로 넘어져버렸어요 발목도 부어서 병원치료 받고 있고요ㅠㅠ 이거 정신과 관련질환이랑 관련있을까요? 참고로 최근에 우울해했던적도 많고 무기력, 식욕부진, 자해충동, 집중력 저하 등등도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