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80일, 노란냉이 지속적으로 나오는데 원인은?
출산한지 80일정도 되었는데요! 한달전부터 노란냉이 지속적으로 나오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출산한지 80일정도 되었는데요! 한달전부터 노란냉이 지속적으로 나오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한 지 80일 정도 되셨고, 한 달 전부터 노란색 냉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자궁과 질의 변화로 인해 분비물이 나올 수 있는데, 이는 출산 후 분비되는 오로나 호르몬의 영향으로 질 건강이 악화되고 질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란색 냉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면 세균성 질염이 원인일 수도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산부인과로 진료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 통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세균성 질염이나 다른 감염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회복 과정에서의 변화일 수도 있지만,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지면서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긴 개월동안 노란냉이 자꾸 나옴 26살 전신마비 여성

생리할때 소독약 병원에서 넣고 시크렌캡슐 및 약 복용후에 생리끝낫는데 소변 볼때마다 노란냉이 묻음 이유가 몬가요ㅡㅡ?

5년정도 전부터 매일 노란색 분비물이 나왔어요 생리를 안하는 모든 날은 노란냉이 나왔는데 그때는 10대고 딱히 가려움이나 냄새는 없어서 참고 살았어요 몇달전 자궁경부암 검사 받으러갔다가 질염이 심하다해서 항생제 처방받았는데 문제는 약을 먹어도 색은 그대로 노란색인거에요 다시 병원가면 std hpv 자궁경부암 다 음성인데 그래도 세균성질염같다고 다른항생제 주시고.. 4달동안 성관계 안했어요 그리고 성관계도 6달전에한게 첫경험이였고 성경험없을때도 노란냉 매일 나왔어요 그런식으로 4달동안 7번정도 항생제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안낫는거에요 다른 병원에 갔더니 자궁경부가 많이 헐어서 빨갛게 변해있고 살짝만 건들여도 피가 나는 상태인데 보통 20대들은 다 헐어있다 잘먹고 잘자고 영양제 잘 챙겨먹으라고하셨는데 저 몇달동안 일 쉬고있어서 잘자고 잘쉬고 잘먹고 영양제도 엄청 챙겨먹고있는상태에서 저 말 들으니까 허무하더라고요.. 원래 이거는 치료법이 없나요? 노란냉은 제가 안고 살아야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