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파선염 진단을 받으셨지만, 실제 증상이 근육의 긴장이나 뭉침으로 느껴지는 경우, 임파선염이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임파선염은 일반적으로 임파선이 부어오르고, 통증이 동반되며, 때로는 열이 나거나 전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이 뭉치거나 긴장된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잘못된 자세로 인해 근육이 지속적으로 긴장되어 있으면 해당 부위가 딱딱해지고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배개 없이 침대에서 생활하면서 오른쪽으로 고개를 기울여 생활하는 습관이 목 근육의 긴장이나 뭉침을 유발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통증이 먹거나 마시거나 말할 때 발생하지 않고, 특정 부위를 눌렀을 때만 아픈 점도 근육 문제일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항생제를 복용 중이시라면, 처방받은 항생제는 일단 지시된 대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다른 의심이 든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진단이나 치료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잘못된 자세로 인한 근육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스트레칭이나 근육 이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