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학생소변검사 후 당,단백,잠혈 재검 필요, 어느 병원 방문해야 할까요?

익명 • 2024.04.06

중학생입니다. 학생소변검사에서 당,단백,잠혈 재검이 필요하다 나왔는데 어느 병원에 가야하나요?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학생소변검사에서 당, 단백, 잠혈에 대한 재검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면, 일반적으로 내과나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소변 이상 소견은 당뇨병, 신장 질환, 요로 감염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시사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의 내과나 소아청소년과에 예약을 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가까운 병원에 소아청소년과가 없다면 내과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건강검진 결과서와 함께 병원 진료를 받으시고 다시 진료를 보실 때 재검사를 하실 수 있어요. 방문하실 병원에 미리 문의를 해 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가정의학과 관련 질문

  • 소변검사에서 단백이 검출되었는데 재검이 필요하고 어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건강검진 소변검사 결과가 음성 소변에서 단백이 검출되었다고 하고, 요단백 관리가 필요하다고 떴습니다. 재검 받아야되나요? 어느병원에가서 치료 받아야 하나요?

    만성질환

    2024.10.31
  • 중학생이 산부인과 방문해도 되나요?

    몇시간전에 남친이랑하기전에 약 하나먹고 질사를 해버렸는데 전 학생이고 대구에서 중학생이 가도되는 병원어딘지도 모르겟어요 약처방 안받아먹으면 너무 불안하네요 내일 가볼라고요

    성 고민

    임신가능성

    질내사정

    2025.05.22
  • 14살 중학생이 포경해야 할까요?

    어린이 14살 중1. 포경해야할까요

    성 고민

    2024.03.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