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중 AST만 높게 나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피로감과 얼굴 반점의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익명 • 2023.11.28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간수치 중 AST만 살짝 높게 나왔어요(47정도, 나머지는 정상). 술은 한달에 두번 정도 마셔요. 평소 종종 운동을 하고 전날 밤에 축구를 하고 갔는데, 이게 원인일까요? 그리고 대학생인데 잠도 잘 자고 바쁘지도 않은데 평소에 피로감을 많이 느껴요. 가끔 피로가 쌓이면 얼굴에 붉은 반점 같은게 올라와요(사진 첨부, 1년 넘게 며칠에 한번씩 그래요). 원인과 해결책을 알고 싶어요ㅜ

만성피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2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AST 수치 47로 특별히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요. 피로하거나, 술을 드셨다면 간수치는 증가할 수 있어요. 얼굴 반점의 경우 개인의 생활습관, 피부 상태 등을 직접 의사과 확인해야 원인을 판단할 수 있어요. 증상이 있을 때 피부과를 가보시길 바래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