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복용 중 감기 증상 시 혈압이 높아질 수 있나요?

이OO • 2026.01.12

혈압약복용중 감기증상있으면 갑자기 높아지기도하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2

    혈압약을 복용 중이시더라도 감기에 걸렸을 때 혈압이 일시적으로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몸이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면서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감기 증상 완화를 위해 복용하는 일부 감기약, 특히 코막힘을 완화하는 성분인 페닐에프린이나 슈도에페드린이 포함된 약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감기약을 선택할 때 주의하셔야 하며, 가능하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몸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시적인 혈압 상승은 감기가 나아지면 대개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지속적으로 높은 수치가 관찰된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