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전기장판과 토퍼 사용해도 괜찮나요?

강OO • 2026.01.01

임신5주차5일입니다 침대에 전기장판을 깔고 그위에 2~3센치정도되는 토퍼를 깔고 자는데요~ 저온모드로 반쪽만 틀고 자는데 토퍼가있다보니 미지근한 느낌인데요 괜찮은가요? 보일러를 틀긴하지만 그래도 조금 추운편이라... 그렇다고 긴팔입고자면 답답해서 잠을 깊게 자지못하게되더라구요.. 물론.. 지금은 임신중이라 화장실때문에도 깨긴하지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체온의 급격한 상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사용하시는 방식(저온모드, 반쪽만 틀기, 토퍼 사용으로 미지근한 정도)은 비교적 안전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토퍼를 깔아 직접적인 열 전달이 완화되고 미지근한 정도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

    1. 저온 모드를 유지하고, 가능하면 취침 전에 미리 데워두고 자기 전에는 끄는 방식으로 사용하세요.
    2. 밤새 계속 켜두기보다는 필요할 때만 잠깐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3. 몸이 너무 뜨겁게 느껴지면 즉시 전원을 끄세요.

    편안한 수면은 임신 중에도 중요하므로, 적절한 온도 조절과 함께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전기장판과 두꺼운 이불 사용 후 강하게 심장이 뛰는 증상, 이는 정상인가요?

    어제 밤에 잘 때 전기장판을 좀 강하게 더울정도로 틀고 두꺼운 이불을 덮고잤는데 잠꼬대하다가 깼거든여 약간 축구선수되어서 막뛰다가 깼는데 심장이 쿵닥쿵닥하더라구요 숨이 가쁘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제가 느껴질정도로 강하게 뛰는느낌요 처음있는일이라서 걱정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그 날 점심저녁에 임파선염때문에 항생제랑 먹긴 했습니다! 자고일어나니 증상은없구요!

    내과

    2023.10.10
  • 사랑니 발치 후 오한과 통증, 전기장판 사용 중인데 괜찮을까요?

    10월 21일 오후 3시쯤에 사랑니 발치를 하고 오후 9시쯤에 약을 먹었는데 현제 10월 22일 0시15분인데 오한이들고있습니다. 열은 없고 발치한 부분에 살짝 통증이 있는데 괜찮은 건가요? 지금 전기 장판 가장 뜨겁게 틀었고 이불 굉장히 두꺼운 이불을 덮은 상태입니다. 추워서 잠을 못자고 있습니다.

    치의학

    사랑니

    2024.10.21
  • 감기에 걸렸을 때 전기장판 사용은 안전한가요?

    감기에 걸렸고 열은 37도 정도로 미열인데 감기 걸렸으니 전기장판으로 뜨끈하게 자려고 했는데 열에 안좋을까 생각이 들어 질문합니다.. 좀 춥고요 기운 없고 코막히고 정도입니다!

    감기/몸살

    2024.01.1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