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으로 숨쉬기 어려움, 산소포화도 92%~95%,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신OO • 2025.02.06

2022년 12월에 모야모야병을 진단받고 2023년 2월에 오른쪽 개두술을 서울대병원에서 수술 받았습니다. 그이후 아무런 이상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감기 몸살 증상이 있어서 동네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료를 보고 진료비 결제를 하려고 서있는데 어지럽더니 말이 어둔해지고 팔, 다리에 힘이 빠져서 제가 제 몸을 가눌수가 없어서 주저 않고 부측을 받아서 겨우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숨을 쉬면은 숨이 차고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마다 명치고 찌릿 찌릿 거리고 숨을 쉬고 있는데 숨이 잘 안 쉬어 지는 느낌이 들어요. 또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어요. 산소포화도기가 집에 없어서 갤럭시 워치로 산소포화도를 측정했는데 92% ~ 95%가 나오는데 병원에 가봐야 될 까요? 하지만 부모님은 아무렇지 않게 넘기시는데 제가 만19세인데 혼자 응급실에 갈 수있나요? 부모님이 집에 안계시는데 119를 불러서 응급실에 가봐야 될까요?

실신호흡곤란가슴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2.12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응급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야모야병으로 수술을 받으신 병력이 있고, 현재 어지럼증, 두통,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즉시 의료적 평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산소포화도가 92%에서 95% 사이로 측정되는 것은 정상 범위보다 낮은 수치이며, 이는 호흡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응급실 방문이 필요해 보이며, 만 19세이시라면 부모님의 동의 없이도 혼자서 119를 불러 응급실에 갈 수 있습니다. 응급실에 도착하시면 의료진에게 현재 증상과 과거에 모야모야병으로 수술받았던 병력을 자세히 알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부모님께 연락하여 상황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광고 이미지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