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여성의 얼굴과 머리 땀, 약 복용이 도움될까?
65세 여성입니다 얼굴과 머리에 땀이 많이나요 약을 먹으면 될까요?
65세 여성입니다 얼굴과 머리에 땀이 많이나요 약을 먹으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얼굴과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은 다한증이라고 하며, 과도한 땀 분비가 일어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약물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한증 치료에는 항콜린성 약물이나 진정제와 같은 전신적 약물 투여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외에도 국소적으로 약물을 바르는 방법, 이온영동법, 보튤리늄독소 주입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의 연령과 개인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함께 질문자님께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의 정도와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약물 치료나 다른 치료법을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65세 여성이면 데파스 하루 적정량이 얼마인가요?

65세 여성 밭일 농부이시며, 어지럽고 몸이 좋지 않으시고 어제부터 소변에 피가 팍 쏟아져서 대학병원에서 빈혈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고왔으며, 빈혈은 정상으로 나왔고 자궁경부암은 한달뒤에 검사결과가 나온다고합니다. 왜 이런건지 의심할 수 있는 병은 뭐가 있을까요?

65세된 여성입니다 대상포진을얋은 경험이 있는데대상포진예방접종을 해야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