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는 도중 종아리가 아파서 깼는데, 갑자기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는 도중 종아리가 아파서 깼습니다. 종아리가 욱신욱신 아픕니다. 오늘 운동을 한 적도 없는데 갑자기 종아리가 아픕니다. 이런 적이 처음인데 왜 그런 걸 까요?
자는 도중 종아리가 아파서 깼습니다. 종아리가 욱신욱신 아픕니다. 오늘 운동을 한 적도 없는데 갑자기 종아리가 아픕니다. 이런 적이 처음인데 왜 그런 걸 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러한 경우 특정 질환을 의미하는 것보다 평소 생활 습관이나 자세에 의해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오래 서있을 경우 경추(목) 부터 이어지는 허리-종아리-발목 까지 시간이 경과할 수록 통증이 악화되고 이로 인해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통증이 심하다면 소염진통제 등의 복용을 해볼 수는 있겠지만, 통증이 경미한 정도라면 우선적으로 운동과 스트레칭, 체형 교정 등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요. 따라서 지속적으로 하지 통증 다리 저림과 같은 감각 이상이 생긴다고 하면 오래 앉아 있는 습관, 바르지 못한 자세, 운동 부족으로 척주 주변 근육과 인대가 약해져 허리 디스크가 밀려나 신경압박해 해당 증상이 유발될 수 있으니 호전되지 않을 경우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등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이가 2.99키로(키 50%, 몸무게 25%) 로 태어났는데 82일인 현재 7.2kg 입니다. 태어난 몸무게 2.99에 비례하려면 현재 5.1kg 정도여야 하는데, 제가 울면 무조건 젖을 물렸더니 이렇게 되었어요 한 달 전부터는 정상적으로 먹이고 있는데 50일간 멕였던게 워낙 많아서 키는 백분위 50% 인데 몸무게는 97% 가 되어버렸어요 이 경우, 수유량을 줄여서 몸무게도 서서히 50% 가 되게 하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키 50% 몸무게 97%로 계속 유지되도록 수유하는 것이 맞는걸까요?
최고 97 최저 66 나왔는데 너무 낮은 거 아닌가요? 심박수는 76이에요.
코로나 확진 12일째인데 평소보다 심박수가 10개나 높은 82개가 지속됩니다 치료하지 않아도 괜찮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