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수 상태에서 MRI 조영제 사용해도 괜찮나요?
Mri 조영제 맞기전에 탈수 였는데 괜찮나요 ?
Mri 조영제 맞기전에 탈수 였는데 괜찮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탈수 상태에서 MRI 조영제 사용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MRI 조영제는 주로 신장을 통해 배출되는데, 탈수 상태에서는 신장 기능이 최적 상태가 아니어서 조영제 배출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조영제 유발 신장병증(CIN)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조영제를 투여받으셨다면, 지금이라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조영제가 원활히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2-3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소변량 감소, 부종, 호흡 곤란,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알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음 검사 시에는 사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탈수 상태가 아닌지 의료진에게 미리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mri조영제 사용했는데요 누워있는데 mri조영제가얼굴에 좀튀겼어요 줄옮기면서요 괜찮나요 그줄을 혈관옆에 꼽고 조영제가들아가잖아요 근데제가 mri옆에있는줄을 1번쓰고교체하는지모르지만 안교체하고쓰면 얼굴에튀겼잖아요 그럼다른사람도 썼으니깐 감염같은거 일어나는거아닌가요

mri조영제쓴지 2주 지났습니다 근데 복부ct조영제를 또쓰면 안돼나요 조영제간격 어떻게되나요

화학범위 MRI 촬영시 조영제 사용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