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정 복용 중단 후 재복용 방법은?

박OO • 2025.10.26

야즈정이 28정이잖아요. 근데 제가 17정을 먹고 나서 이후에 중단을 했는데 다시 먹으려는데 새 팩을 까야하나요 아니면 이미 먹었던 약을 다시 먹어도 되나요?? 자궁내막종 때문에 먹으려고 합니다 1정은 이미 먹어버렸어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2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정 복용을 중단하셨다가 다시 시작하려는 상황이시군요.

    질문자님께서 17정을 먹고 중단하셨다면, 3정 이상 복용을 놓친 경우에 해당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남은 약을 버리고 새로운 포장으로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미 1정을 복용하셨다고 하니, 그 1정을 새로운 주기의 시작으로 간주하고 계속해서 순서대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새 팩의 첫 번째 정제부터 시작하신 것이 맞습니다.

    다시 복용을 시작한 후 첫 7일 동안은 피임 효과가 충분히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기간 동안 성관계가 있다면 콘돔과 같은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종 치료를 위해 복용하시는 것이라면, 규칙적인 복용이 중요하니 가능한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야즈정 복용 중단 후 재복용, 출혈과 가려움 괜찮은가요?

    야즈정을 의사 권유로 일년만에 복용 중단했다가 다시 먹고 있는 지 두달차 시작했는데요 아직도 혈액이 조금씩 있고 가끔 껍질이 벗겨진듯한 이물질이 작게 있습니다 콕콕 누르는듯한 가려움이 있어서 질염치료 했는데도 약간의 핏기는 계속 있어요 괜찮은 건가요? 자궁경부염 같은 것일까 걱정이 되네요 콘돔 착용 후 관계는 괜찮은가요?

    성 고민

    부정출혈

    질염

    2025.04.05
  •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 후 재복용 방법은?

    경구피임약을 3일동안만 먹고나서 다시 먹을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 생리 첫날부터 다시 먹어도 되나요? 어떻게 먹어야 되나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5.07.23
  •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 후 재복용 방법은?

    두달동안 경구피임약을 18일 정도 먹고 질내사정 2-3번 했고 임신 없이 생리 터짐 휴약기 후 복용 하는게 맞아? 아님 안전하게 다시 재 생리할때 새피임약 먹는게 맞아? 그리고 자꾸 먹었다 안먹었다 하묜 안좋지 않아? 꾸준히 먹는게 좋지 않아?

    성 고민

    경구피임약

    질내사정

    2025.07.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