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감염자와 코털깎이 공유 시 감염 가능한가요?
클라미디아가 걸린 가족이 있으면 코털깎이를 같이 쓰면 감염이 되나요? 같이 쓰는 물건에도 감염될 수 있나요?
클라미디아가 걸린 가족이 있으면 코털깎이를 같이 쓰면 감염이 되나요? 같이 쓰는 물건에도 감염될 수 있나요?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주로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감염된 사람의 체액을 만진 손으로 본인의 눈을 만지게 되면 눈에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건을 같이 쓰거나, 문손잡이, 변기커버 등 일상 생활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코털깎이와 같은 개인 위생 도구를 통한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위생 도구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감염 예방을 위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3일전 인도네시아로 어학연수를 왔습니다. 긴 여정에 아이가 힘들어서 인지, 감기ㆍ몸살이 온건지, 물갈이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아이가 열이 나서, 해열제를 3시간 간격으로 먹이고 있습니다. 해열제 먹이면 열이 떨어질 때도 있었는데, 오늘 밤에는 잘 떨어지지 않네요. 저희가 아이 항생제도 한국에서 받아오긴 했는데요. 항생제를 같이 먹여봐도 될까요?
7세 아이가 고열이 나서 병원에서 처방받은 해열제를 먹였는데 열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해열제 이름이 맥시부펜시럽 인데 교차복용 가능한 다른 성분의 해열제가 있을까요?
만5세 19키로 아이가 멀쩡하게 있다 잠들고 새벽에 고열이 나요 39.5도 일때 1시20분에 부르펜 먹었는데 지금 39도에서 열이 더 안 떨어져요 ㅜ 3시20분에 다른 해열제 교차복용 하면 될까요 ㅜ 갑자기 열이 왜 나는지 ㅜ 기타질문 마그네슘과 오메가3 같이 먹으면 안되나요 약병에 같이 넣어서 먹였는데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