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신발이 더 편한 이유가 근육량이나 관절 문제 때문인가요?
저는 무게가 있는 신발이 안정감이 들고 너무 가벼운 신발은 오히려 불편한데 사람마다 근육양이 달라서 그런걸까요? 관절문제일까요 ?
저는 무게가 있는 신발이 안정감이 들고 너무 가벼운 신발은 오히려 불편한데 사람마다 근육양이 달라서 그런걸까요? 관절문제일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거운 신발이 더 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개인의 신체 특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무게감 있는 신발이 주는 안정감이 발목과 발을 더 잘 지지해준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근육량이 적거나 발목 관절이 불안정한 경우, 무거운 신발이 추가적인 지지력을 제공하여 더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면, 가벼운 신발은 발의 움직임을 덜 제한하지만, 그만큼 발과 발목이 스스로 안정성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행 패턴, 발의 구조, 과거 부상 경험 등도 신발 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무거운 신발이 더 편하다고 느끼신다면, 그것은 질문자님의 신체가 그런 유형의 지지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걱정되신다면, 정형외과 전문의나 족부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쪽만 평발이면 다리 근육량차이가 생길수있나요? 평발쪽 다리가 근육이 더 발달된 느낌이고 오금도 아프고 더 무거운 느낌이들어요

운동화를 신는데 발목이 닿거나 그러면 찌릿찌릿한데 더 편한 신발이 있을까요? 앉아있을때 발목이 아픈데 어떻게 앉아있으면 덜 아플까요?

7월27일 일요일에 바다를 다녀왔는데 월요일 부터 양쪽 다리에 근육통이 오고 저녁쯤에는 팔쪽이 저릿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화요일은 다리만 조금 저릿한것 같더니 어제는 유독 다리에 근육통과 저릿한 증상이 더 심해서 저녁 6시쯤 근육이완제를 먹었고요. 먹고 나서는 좀 괜찮다가 밤쯤에 더 아프길래 11시쯤 약을 한번더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아침에 일어났을때 다리가 좀 무거운것 같다가 조금 걸으니 괜찮아 지고 지금 또 왼쪽 다리만 근육통이 좀 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왜 그런지 몰라서 병원을 갈까 하다가 별거 아니겠지 해서 안가고 있는데 왜 이런걸까요? 제가 발등에 작은 상처가 난 상태로 물에 들어가긴 했는데 이것 때문인가도 싶고 발등에 난 상처 때문에 신발 신고 걸을때 신발에 더 쓸리지 않게 좀 이상하게 걸어서 아픈걸수도 있나요. 아니면 평소 다리를 꼬거나 양반다리하거나 의자에 앉을때 좀 삐뚤하게 앉아서 통증이 오는건가요? 지금은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에 살짝 근육통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