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소화가 잘 안돼나요?
원래 생리중이면 소화가 잘 안돼나요?
원래 생리중이면 소화가 잘 안돼나요?
AD
네, 생리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가 평소보다 잘 안 될 수 있어요. 월경 중에는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이 소화기관의 근육을 이완시켜 소화 속도를 늦출 수 있기 때문이죠. 이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나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의 일환으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개인에 따라 호르몬 변화에 의한 소화기관의 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부드러운 음식이나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식단을 조절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가 잘 안되면 두드러기가 나요. 위가 욱신거리고 소화도 안되는 느낌(배가 아예 안고픔)이 들때가 1년에 2-3번정도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상체위주로(겨드랑이~사타구니) 붉게 두드러기가 납니다. 많이 가렵지는 않고 건조할때 긁는 정도 입니다.(다른 곳에 집중하고 있으면 하나도 안간지러움) 궁금한점은 만성위염 병력이 있는데, 위염때문에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가 있나요? 이럴 경우 항히스타민제도 함께 복용을 해야할까요?
원래부터가 소화가 잘안되는 체질이기도 하고 뭘 먹어도 소화가 안되고 소화제를 먹어도 소화는 커녕 오히려 속이 너무 아파요 속도 많이 울렁거려서 억지로 토하고싶을정도고 속이 편하고자 아예 하루정도는 끼니를 거를때도있고 너무 과식을 많이하나 싶어서 샐러드로 끼니를 채울때도있는데 속아프고 거북한건 똑같더라구요 너무 안움직이고 비만이라서 그런가해서 걷기운동과 달리기를 시작했어요 한지는 일주일정도 밖에 안됐지만 소화는 계속 안되고 계속 더부룩하고 너무 아파요
소화가 잘안되고 배출을 잘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