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과 살 빠지는 관계는?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소화불량이 오고, 조금 먹지 않았는데도 살이 빠지나요..?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소화불량이 오고, 조금 먹지 않았는데도 살이 빠지나요..?
AD
스트레스는 소화기능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많을 때 우리 몸은 '싸우거나 도망가라(fight or flight)' 반응을 일으키는데, 이는 소화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어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면 소화기관의 혈류가 감소하고, 위산 분비가 줄어들며, 장 운동이 느려질 수 있어요. 이러한 변화들은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는 식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사람에 따라 식욕이 감소하거나 증가할 수 있어요. 식욕이 감소하면 섭취하는 칼로리가 줄어들어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러나 스트레스로 인해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 변화는 개인의 반응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지속되고 소화불량이나 체중 변화가 심각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속쓰림, 소화불량 증상으로 식사량이 줄었거나 영양소 흡수에 방해를 받았다면 체중이 감소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불안하면 배가 아파요 변비랑 설사가 반복되고 가스도 많이 차서 속방귀도 많이 나와요 ㅠㅠ 그리고 불안하면 아랫배가 갑자기 알싸하게 아파오고 복부팽만도 심한데 요즘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그런걸까요 ㅠㅠ 그리고 소화가 잘 안되고 메스꺼워요
며칠전부터 방광염에 생리불순때문에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잠도 많이 못 자던 상태였는데 그 뒤로부터 소화가 잘 안되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배가 전체적으로 아픈데 신경성 소화불량인가요.. 평소에는 잘 먹고 소화도 잘하는 편입니다
6월말부터 좀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지금도 스트레스가 쌓여있는데 뭐 먹으면 바로 쓰려서 못 먹다가 이제는 먹어도 가끔 좀 쓰리고 지금은 그냥 평소에 갑자기 배가 엄청 쓰리듯 아픈데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7월초에 둘째 제왕절개 출산 후 아직 오로는 남아있지만 다른 문제는 없다고 했는데 오로 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