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와 난시로 인한 시력 변화에 대해 궁금합니다.
제가 근시, 난시가 있는데, 또 다른 변화는 안경을 쓰지 않을때는 물체가 가깝게(크게) 보이고, 안경을 쓰면 물체가 멀리(작게)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무엇인 가요?
제가 근시, 난시가 있는데, 또 다른 변화는 안경을 쓰지 않을때는 물체가 가깝게(크게) 보이고, 안경을 쓰면 물체가 멀리(작게) 보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무엇인 가요?
근시와 난시가 있는 경우, 시력 변화를 경험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근시는 물체가 멀리 있을 때 뚜렷하게 보이지 않고 가까이 있을 때 더 잘 보이는 상태입니다. 이는 눈의 길이가 정상보다 길거나, 각막의 곡률이 너무 가파른 경우에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먼 거리의 물체가 망막에 정확히 초점이 맺어지지 않아 흐릿하게 보이게 됩니다. 난시는 각막이나 수정체의 모양이 불규칙하여 빛이 망막에 한 점으로 모이지 않고 여러 점으로 퍼져서 맺히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물체가 흐리고 왜곡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현상은 안경을 쓰지 않았을 때는 근시로 인해 가까운 물체가 더 크고 뚜렷하게 보이는 것이고, 안경을 쓰면 굴절 이상을 교정하여 물체가 실제 크기대로, 즉 멀리(작게) 보이는 것입니다.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는 근시와 난시를 교정하여 빛이 망막에 올바르게 초점을 맺도록 도와주므로, 시력이 정상에 가깝게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굴절 이상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적절한 교정 도구(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처방받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근시나 난시의 정도가 변할 수 있으므로, 불편함이나 시력 변화가 느껴질 때는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새로운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경을 착용하시면 물체가 흐릿하게 보여, 눈에 피로감이 생기고 두통이 생길 수 있어요. 멀리 있는 물체나 가까이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아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안경을 맞추실 때는 시력에 맞는 안경을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가 작년부터 근시 원시 난시가 좀있는데 시력은 0.2 0.9이예요. 근시 원시 난시는 이유가 뭐예요?
근시, 난시, 원시 없는데 안경을 써야하는경우가 있나요? 저는 셋 중 하나에 포함되어야 쓰는줄 알았는데 제 친구는 셋 다 없는데 도수있는 안경을 써서 궁금하네요. 근시, 난시, 원시 없이 시력만 안좋은 사람들도 있나요??
시력이 갑자기 떨어질 수도 있나요? 세 달 전에 라섹 검사(굴절력 검사)를 통해 검사했을 때는 우안 근시 -0.25 -> 현재 우안 근시 -0.75로 변했고 난시 같은 경우에는 세 달 전 우안 -4 -> 현재 -5로 변했습니다 세 달 사이에 이렇게 변하는 게 자연스러운 건가요? 아니면 굴절력 검사가 약간 오차가 있을 수 있을까요? 유의미한 변화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