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성검사 필요시 어떤 검사들이 있을까요?
갑상성검사는 필요시 어떤한 검사들이 있나요
갑상성검사는 필요시 어떤한 검사들이 있나요
갑상선 검사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필요한 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액 검사**: 갑상선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며, TSH(갑상선 자극 호르몬), T3, T4 수치를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저하증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갑상선 기능저하증일 경우 TSH 증가, T3, T4 정상 또는 감소 수치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갑상선 초음파**: 갑상선의 크기, 모양 및 구조를 비침습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므로 결절이나 종양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갑상선 초음파를 받아보셨다면, 갑상선의 크기가 작다는 결과도 갑상선 상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갑상선 핵의학 검사(갑상선 스캔)**: 방사성 동위원소를 사용하여 갑상선의 기능과 형태를 평가합니다. 갑상선 결절이 기능적인지(핫 노듈) 비기능적인지(콜드 노듈)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세침 흡인 생검(FNA, Fine Needle Aspiration)**: 갑상선 결절이나 종양이 발견되었을 때, 그 성질을 정확히 알기 위해 조직 샘플을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검사합니다. 암 여부를 판단하는 데 중요한 검사입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갑상선의 기능적 문제뿐만 아니라 구조적 이상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필요한 검사가 결정되며, 경우에 따라 여러 검사를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TSH 수치가 높다면, 내분비내과에서 추가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열이38도여서 독감 검사했는데 음성이였어요 그래서 병원에서 나중에 다시 독감 검사 받고 일단 감기약을 처방해줬어요 그리고 타이레널8시간짜리를 필요시 복용하라 했는데, 이거 먹고 커피 마셔도 되나요?
Hs자반증과 사구체신염으로 검사 및 추적관찰 중입니다. 자반증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기 위해 필요시 낙소졸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돼서 수액치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일반 병원에서 수액치료 아무거나 받아도 상관 없을까요?
이솝틴서방정 180g (필요시), indenol tab 40mg (필요시), 펙소나딘정 180g (아침1알), 루파핀 정(저녁 1알) 복용중인데, 센스데이 피임약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