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손톱 자르다 피가 나면 병원에 가야할까요?
신생아 손톱 자르다 피가 났는데 병원에 가야하나요
신생아 손톱 자르다 피가 났는데 병원에 가야하나요
신생아의 손톱을 자르다가 피가 난 경우 대부분은 가벼운 상처로 간단한 처치로 충분합니다. 상처가 작고 출혈이 멈췄다면 집에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깨끗한 물로 상처 부위를 씻어내세요. 2. 깨끗한 거즈나 천으로 부드럽게 압박하여 출혈을 멈추게 하세요. 3. 상처가 있는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감염의 징후를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출혈이 멈추지 않거나 계속해서 반복되는 경우 - 상처 부위가 붉게 부어오르거나 염증, 고름 등 감염의 징후가 보이는 경우 - 신생아가 통증으로 인해 많이 울거나 불안해하는 경우 만약 상처가 심하거나 부모님이 상황을 잘 판단하기 어려우시다면 안전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가 상처를 정확하게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말씀주신 내용만으로 봉합 여부를 판단들긴 어려워요. 일단 아기 출혈부위를 꾹 눌러 충분히 지혈 해주시고, 지혈이 안 되고 상처 깊이가 깊다면 봉합을 위해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신생아 손톱자르다가 피났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생아 손톱 자르다가 피가 철철 났습니다 병원 가야 할가요 ? 살점이 많이 잘려나갔습니다 피는 멈췄고 비판텐 발라 줬습니다
43일 여아 신생아입니다. 손톱자르다가 살점까지 잘라서 조금 피가 나서 병원가서 연고를 처방받았습니다 연고 바르고 손싸개 하는게 낫나요 아니면 밴드를 붙이는게 낫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