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cm 여성, 어지러움증과 전신 통증, 양쪽 번갈아 발생, 의심 병은?
키 163 몸무게 38키로 여자인데 몇달전부터 어지러움증 이랑 쓰러질거같고 전체가 아프다가 오른쪽 아팠다가 왼쪽 아팠다가 왜 그런거죠 무슨 병이 의심 되나요
키 163 몸무게 38키로 여자인데 몇달전부터 어지러움증 이랑 쓰러질거같고 전체가 아프다가 오른쪽 아팠다가 왼쪽 아팠다가 왜 그런거죠 무슨 병이 의심 되나요
AD
163cm에 몸무게 38kg인 여성분의 경우, 체질량 지수(BMI)가 약 14.3으로 계산되며, 이는 정상 범위보다 매우 낮아서 심각한 저체중 상태입니다. 어지러움증과 전신 통증, 그리고 통증이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번갈아 발생하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체중 상태는 영양 부족, 빈혈, 전해질 불균형, 내분비 장애 등으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한 체중 감소는 심리적 스트레스, 우울증, 먹는 장애(예: 거식증 또는 신경성 식욕부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과 전신 통증은 또한 다음과 같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체중이 매우 낮은 상태이므로 영양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영양 보충을 포함한 종합적인 건강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양쪽 발목에 거골의 골연골병변이 있는 상태고, 양쪽 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수준의 통증이 번갈아가면서 발생되는 상황입니다. 관절내시경술을 권유받은 상황인데, 양쪽 다 통증이 발생된다면 양쪽을 동시에 수술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양쪽 겨드랑이 통증이 있습니다 번갈아 가면서 간헐적으로 나타나고 간혹 겨드랑이에서 이어져 팔이나 등까지 욱신욱신 쑤시듯이 통증이 발생합니다 원인이 뭔지 궁금합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찌르는 듯한 통증이 허벅지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이틀 전에는 왼쪽 허벅지가 아프다가 종아리를 거쳐 지금은 오른쪽과 왼쪽 다리의 피부가 번갈아 가면서 아픈데, 어떤 병일까요? 내과에 갔더니 의사 선생님이 대상포진이 의심된다고 하는데, 한쪽만 아프다는 대상포진과 달리 증상이 양쪽 다리에 계속됩니다. 피부가 뜨겁지는 않은데, 따끔따끔한 고통이에요. 54세 여성입니다. 꼭 도와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