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곳에서 두피가 비어보이는 것이 정상인가요?
머리카락이 밝은데서 보면 탈모 처럼 비어보이는데 자연광 이나 어두운데선 괜찮아보이네요 자연광 이나 어두운데서 보면 얇아보이던데 이상없는건가요? 많이 안빠지고 머리감을때 한두가닥씩 빠져요 그리고 머리감을때 마다 빠지는 머리카락 개수가 다르던데 원래 그런건가요?
머리카락이 밝은데서 보면 탈모 처럼 비어보이는데 자연광 이나 어두운데선 괜찮아보이네요 자연광 이나 어두운데서 보면 얇아보이던데 이상없는건가요? 많이 안빠지고 머리감을때 한두가닥씩 빠져요 그리고 머리감을때 마다 빠지는 머리카락 개수가 다르던데 원래 그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조명 조건에 따라 두피가 다르게 보이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밝은 조명에서는 빛이 두피에 직접 반사되어 머리카락 사이로 두피가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카락이 얇거나 색이 밝은 경우 이런 현상이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한두 가닥씩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평균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마다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가 다른 것도 정상입니다. 이는 머리를 감는 간격, 방법, 그날의 두피 상태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탈모 여부를 자가진단하는 방법으로는 모발 8~10개 정도를 손가락으로 잡고 가볍게 당겼을 때 4가닥 이상이 빠지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탈모가 의심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빛이 밝은 곳에서 찍으면 정수리가 너무 휑하고 비어있는데 다른 데서 찍으면 멀쩡해 보여요 뭐가 맞는 건가요 병원에 가야 할까요?

이전 질문 이어서 질문 드립니다 동공이 좀 커진 거 같은데 정상인가요... 산동된 건가요? 안 돌아오면 어쩌죠... 후레쉬 비춘 건 아니고 그냥 좀 밝은 가게 안에서 찍었어요

제가 비문증은 생긴지 몇개월 정도 지났는데 비문증이랑은 확연히 다르고 이증상은 햇빛이 있을때 땅이나 책을 보면 검은색?회색? 원체들이 여러개씩 회오리처럼 시축 중심으로 빨려들어가는 현상이 생깁니다 사진에 올린 것 처럼요 이건 착시현상인가요?아니면 병이 또 있는건가요? 병원에선 망막 검사 다 해보았는데 문제는 없다고 나왔어요 이런 증상을 말하면 잘 모르겠다는 듯이 비문증이라고 만 하고 답답해서 눈물이나네요 제가 비문증 있는데 비문증은 이거랑 완전 다른느낌인데 이것도 뭐 다른 형태의 비문증인건가요?아무리 찾아봐도 이런 비문증은 없던데..이게 무슨 증상인지 알려주세요 이런 증상 처음 발견한건 2년정도 된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