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치환술 후 재활운동, 돌을 넣어주는 경우는 일반적인가요?
이석증으로 치환술을 한 후에 경미한 이석증이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활운동을 알려주셨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면 돌을 이미 맞게 넣어주신 거겠죠??
이석증으로 치환술을 한 후에 경미한 이석증이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활운동을 알려주셨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면 돌을 이미 맞게 넣어주신 거겠죠??
네, 이석증 치환술을 받으셨다면, 의사 선생님이 이석증을 일으키는 작은 결정체들(이석)을 원래 위치로 돌려놓기 위한 시술을 하셨을 것입니다. 이석증은 내이의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부분에 있는 이석이 제자리를 벗어나 움직임을 감지하는 부위로 이동했을 때 발생하는데요. 치환술은 이러한 이석을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 놓기 위해 사용되는데, 이는 머리와 몸을 특정 방향으로 움직여서 이루어집니다. 치환술 후에 경미한 이석증 증상이 남아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의사 선생님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활운동을 권장하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재활운동은 남아있는 증상을 완화하고, 이석이 다시 제자리를 벗어나지 않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재활운동은 보통 브란트-다로프 운동, 에플리 매뉴버, 세몬트 매뉴버 등이 있으며, 의사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정확하게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석증으로 인한 치환술을 받았는데, 돌이 워낙 작아서 (가루 느낌?) 완전히 넣기는 힘들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다른 병원에 가도 같을까요? 아님 흡수될 때까지는 몇 주 걸릴까요.. 우선 내일 또 치환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ㅠㅠ
이석증으로 치환술을 받은 후에 집에서 브랜트-다로프 운동을 하라고 종이를 주셔서 하고 있는데, 이렇게 하면 빨리 회복 될까요? 이 운동을 해서 이석이 더 빠진다거나 하진 않겠죠??
이석증으로 치환술 받고 자가운동도 하고 있는데, 한번 이석이 나왔으니 증상이 더 심해지진 않겠죠....? 이석이 더 나올까봐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