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부러졌을 때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엄지발톱이 1/3 정도 부러져서 피가나고요...발가락에 아직 붙어있는 발톱조각이 있어요...일단 피닦고 연고바르고 밴드붙여놨는데 병원을 가야겠죠? 정형외과를 가야하나요 어디를 가야하나요..피가 철철나는건 아니라 응급실 가는건 좀 오바겠죠?
엄지발톱이 1/3 정도 부러져서 피가나고요...발가락에 아직 붙어있는 발톱조각이 있어요...일단 피닦고 연고바르고 밴드붙여놨는데 병원을 가야겠죠? 정형외과를 가야하나요 어디를 가야하나요..피가 철철나는건 아니라 응급실 가는건 좀 오바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톱 부상으로 불편하시겠네요. 발톱이 1/3 정도 부러져서 피가 나는 상황이라면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피부과나 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의사가 손상된 발톱을 적절히 정리하고, 소독을 통해 감염을 예방하는 처치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피가 철철 흐르는 상황이 아니라면 응급실 방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병원 방문 전까지는 질문자님께서 하신 것처럼 상처를 깨끗이 닦고 연고를 바른 후 밴드로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손상 부위가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너무 꽉 끼는 신발은 당분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발톱이 정상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톱이 너무 아파서 봤더니 아주 살짝 발톱이 들려요. 걸을 때도 아프고 가만히 있어도 따끔 따끔 아픈데 어느 병원을 가면 될까요?

한달전쯤에 왼쪽 엄지발톱 오른쪽 상단이 깨져서 내성발톱 생길까봐 기르고있던 와중에 3일전쯤 맨발로 가구에 부딪혀 깨졌던부분 반대편이 (이번엔 좌측 상단에서 반절정도까지) 깨져 떨어져 나갔습니다 부딪히면서 남아있던(튀어나와있던) 발톱이 꺾이면서 발톱 밑에 연한뼈에 찍혀 떨어진거같은데 충혈도 적잖히 났습니다. 걱정인건 흉이지면서 발톱이 나지않을까 걱정됩니다.. 지금이라도 네일샵을 가야할까요? 아니면 해당사유로 인한 갈 수 있는 병원이 있을까요?

발톱 깨졋는데 병원 가야할까요??ㅜㅠ 어제 밤에 부디쳐서 깨졌는데 오늘 아침에도 조금씩 피가 나고 욱씬거려요 바로 뿌리는 소독제 뿌리긴 했어요 발톱 중간은 아예 들렸는데 가야한다면 어느병원으로 가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