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변을 참지 못하는 현상'은 '요실금'이라고 불리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 발생한 경우, 알코올이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방광에 소변이 빠르게 차는 것과, 술이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방광의 조절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급박성 요실금'이라고 해서 화장실에 가까워질수록 소변을 참기 어려운 현상도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을 위해 사용되는 보충제이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배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쏘팔메토가 직접적으로 요실금을 유발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습니다.
매일 소주 1병 반 정도의 음주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요실금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음주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 가시는 것이 어렵다고 하셨지만, 가능한 한 빨리 비뇨기과나 내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배뇨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