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문의
폭행이나 폭언을 듣고 지내면 집청소도 하기 싫고 모든일이 다 하기싫고 자고만 싶은 생각이 들수도 있나요?
폭행이나 폭언을 듣고 지내면 집청소도 하기 싫고 모든일이 다 하기싫고 자고만 싶은 생각이 들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폭행이나 폭언으로 심리적으로 위축이 된다면 우울감이 지속될 수 있고 우울한 기분이 2주이상 거의 매일 지속되거나 일상에서 대부분의 일에서 관심이나 흥미가 감소,불면이나 과다수면, 반복적인 자살 생각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우울증을 의심할 수 있어요. 현재 많이 힘드신 것으로 보여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으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힘든 상황이라면 언제든지 무료상담 서비스를 다시 찾아주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집에 있는 시간이 훨씬많고 집에 있을때 스마트폰만하고 그러면 안좋은생각 잡생각 부정적인생각이 날수도있나요? 정신건강이 안좋아질수도있나요? 배는 고픈데 식욕은 없고 먹는데 몇시간이나 걸리네요....
화가 너무 쉽게 나고 욱하면 화가 진정이 안되고 스트레스 조금만 받아도 머리가 아프고 울렁거리는 일이 잦고 새벽에 갑자기 집이 너무 조용해서 답답하고 진짜 가끔은 갑자기 숨이 턱 막히는 느낌?도 들고 낮에 나가기 싫고 사람 만나기 싫고 집에만 있고 싶고 그런데 왜이럴까여.. 심리검사 무료로 해볼 수 있는 거 없나요ㅠ
대입이 끝나고 미루던 치료를 받다가 대면 수업을 들으면서 병원을 안 갔어요. 약을 먹고 나아지면 같은 스트레스나 자극도 더 크게 느껴지고 힘들어서 차라리 낫기 싫다는 생각밖에 없어요. 아직 미성년자라 혼자 병원가기도 힘들고 공황장애 약 없이는 많은 사람들 사이에 혼자 있거나 공포를 확 느끼면 진짜 죽을거 같이 호흡곤란이 와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