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변화로 생리 주기 변화, 정상인가요?
원래 규칙적인 생리를 하는데 살던 환경이 바뀌어서 생리가3주정도 늦어지는 것 같은데 흔한 일인가요?? 비정상일까요?
원래 규칙적인 생리를 하는데 살던 환경이 바뀌어서 생리가3주정도 늦어지는 것 같은데 흔한 일인가요?? 비정상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환경 변화는 스트레스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생리 주기가 빨라지기도 지연되기도 해요. 따라서 생리가 3주 정도 늦어지는 것은 일시적인 변화일 수 있으며,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생리 주기의 변화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가 6일째 지연되요. 얼리테스트기 결과 선명한 1줄이고, 비 가임기 시기였으며, 콘돔도 사용했고요, 사용 후 물 넣어 확인도 했습니다. 평소 생리주기는 일정하며, 급격한 체중변화, 환경변화도 없었고, 잠도 잘 자요.

환경이 달라지면 생리를 늦게 할 수도 있나요?

원래 32일 주기로 꼬박꼬박 생리를 했는데 이번달에 이사를 하고 환경이 바뀌었는데 생리 예정일보다 생리가 자꾸 늦어지고 있어요ㅠㅠ 환경이 바뀌면 생리 주기도 달라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