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후 생리 주기 변화, 환경 변화로 생리 예정일 지연 가능한가요?
원래 32일 주기로 꼬박꼬박 생리를 했는데 이번달에 이사를 하고 환경이 바뀌었는데 생리 예정일보다 생리가 자꾸 늦어지고 있어요ㅠㅠ 환경이 바뀌면 생리 주기도 달라질 수 있나요?
원래 32일 주기로 꼬박꼬박 생리를 했는데 이번달에 이사를 하고 환경이 바뀌었는데 생리 예정일보다 생리가 자꾸 늦어지고 있어요ㅠㅠ 환경이 바뀌면 생리 주기도 달라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환경 변화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사와 같은 큰 변화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주어 생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 더 기다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생리 주기가 계속해서 불규칙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가 6일째 지연되요. 얼리테스트기 결과 선명한 1줄이고, 비 가임기 시기였으며, 콘돔도 사용했고요, 사용 후 물 넣어 확인도 했습니다. 평소 생리주기는 일정하며, 급격한 체중변화, 환경변화도 없었고, 잠도 잘 자요.

생리 주기가 일정한 편이였는데 갑자기 생리 예정일 5일 전에 터졌는데 호르몬 변화 때문에 그럴 수도 있나요?

보통 생리 주기 전달 5/1-5/6 이번달 예정일 6/3 시작 으로 그 이전에도 아주 일정한 편 이었습니다 6일전 29일 사후피임약을 관계후 먹었고 5일뒤인 6/3 (원래대로면 생리예정일) 관계를 하다 콘돔이 찢어졌습니다 산부인과 진료시 사후피임약의 기전은 배란을 억제하거나 생리주기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착상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체내의 호르몬 밸런스가 변화하여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늦어질 수 있습니다만 님의 경우 생리예정일이 얼마 안남았다면 가임기는 아니므로 임신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라고 진료받았는데 맞나요? 어짜피 또 복용은 어렵다고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