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후 생리 주기 변화, 환경 변화로 생리 예정일 지연 가능한가요?
원래 32일 주기로 꼬박꼬박 생리를 했는데 이번달에 이사를 하고 환경이 바뀌었는데 생리 예정일보다 생리가 자꾸 늦어지고 있어요ㅠㅠ 환경이 바뀌면 생리 주기도 달라질 수 있나요?
원래 32일 주기로 꼬박꼬박 생리를 했는데 이번달에 이사를 하고 환경이 바뀌었는데 생리 예정일보다 생리가 자꾸 늦어지고 있어요ㅠㅠ 환경이 바뀌면 생리 주기도 달라질 수 있나요?
네, 환경 변화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사와 같은 큰 변화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주어 생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 더 기다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생리 주기가 계속해서 불규칙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가 6일째 지연되요. 얼리테스트기 결과 선명한 1줄이고, 비 가임기 시기였으며, 콘돔도 사용했고요, 사용 후 물 넣어 확인도 했습니다. 평소 생리주기는 일정하며, 급격한 체중변화, 환경변화도 없었고, 잠도 잘 자요.
생리 주기가 일정한 편이였는데 갑자기 생리 예정일 5일 전에 터졌는데 호르몬 변화 때문에 그럴 수도 있나요?
보통 생리 주기 전달 5/1-5/6 이번달 예정일 6/3 시작 으로 그 이전에도 아주 일정한 편 이었습니다 6일전 29일 사후피임약을 관계후 먹었고 5일뒤인 6/3 (원래대로면 생리예정일) 관계를 하다 콘돔이 찢어졌습니다 산부인과 진료시 사후피임약의 기전은 배란을 억제하거나 생리주기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착상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체내의 호르몬 밸런스가 변화하여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늦어질 수 있습니다만 님의 경우 생리예정일이 얼마 안남았다면 가임기는 아니므로 임신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라고 진료받았는데 맞나요? 어짜피 또 복용은 어렵다고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