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것도 정신질환인가요?
가끔식 학교에 있을때 문 도어락 여는 소리나 자동차가 지하를 내려가는 소리,화장실 물 내리는 소리 등이 머릿속으로 들려요. 이런것도 정신질환인가요?
가끔식 학교에 있을때 문 도어락 여는 소리나 자동차가 지하를 내려가는 소리,화장실 물 내리는 소리 등이 머릿속으로 들려요. 이런것도 정신질환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학교에 있더라도 자동차 소리나 화장실 소리가 실제로 들릴 수도 있기는 해요. 다만 도어락 소리 등 학교에 있거나 가까이 있지 않은 물체의 소리 등이 지속적으로 들린다면 환청에 해당하는 것인지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가까운 이비인후과와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조현병의 대표적인 증상과 치료, 원인, 완치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저는 제 머릿속에 두개의 자아가 공존한다고 생각하면서 늘 저의 다른 자아랑 머릿속으로 대화해요 근데 대화할 때는 말이 아니라 머릿속으로만 대화하는 거긴 하지만 그 자아가 머릿속으로 말한 것들이 제가 조종한 거라고 느끼질 못해요... 마치 제 자아는 실존하는 사람이라고 느끼듯이요 이런 것도 정신질환 중 하나일까요?
1주일 반~2주 정도 하루에 4~5시간 자고 미친듯이 활발하게 자기 개발을 합니다 (ex: 새벽 조깅, 하루에 12시간 공부하기) 잠을 못잤는데도 전혀 피곤하지 않고 오히려 항상 기분이 좋아져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기간이 지나면 끝없는 우울감과 무력감에 빠져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탈진 상태로 한달, 길면 두 달 정도를 보냅니다 너무 극단적이어서 아무리 중심을 잡으려고 해도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제가 예전에 조울증 판정을 받기는 했는데 이게 조울증이랑 관련이 있는 건가요? 찾아보니 조증은 5주 정도 지속이 된다고 해서요. 그렇다고 번아웃이라고 보자니 이렇게 주기성을 띄는 번아웃 증세도 있나요? 정신질환이라면 병명이 뭔지 약을 먹어야 되는건지 너무 답답합니다
일단 평소 콘센트를 뺐던가 뺀 거 같긴 한데 불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달고 삽니다. 수시로 나왔다가도 다시 돌아가기도 하고요. 그리고 길을 걸으며 저 차가 날 치면 어떡하지? 그런데 그냥 교통사고 났으면 좋겠다... 불 났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자꾸 하게 됩니다. 출근을 위해 자기전에 알람을 맞춰도 폰 내려놓고 눈 감았다가 다시 확인하는 행동을 수십번 반복하고요... 그 뒤엔 자기위해 폰을 만지지 않고 눈을 감고 누워있는데 잠이 안와 두세시간을 뒤척이게 됩니다... 전반적인 일상생활이 힘겨워요... 새 직장을 다닌지 며칠 안됐는데 저런 증상들로 하여금 직장에서도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불안해하며 힘들어하고 집에 오면 입맛도 없어서 밥도 잘 안 먹고 가만히 있다가도 눈물이 납니다 ... 우울한 생각이 끊이질 않고 즐거움이 뭔지 싶고 친구와 연락조차 할 기운이 안납니다... 병원을 빨리 방문해봐야 할까요... 약국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