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증후군과 체중 변화의 관계는?
생리전 증후군에 체중감소는 포함되지 않지만, 늘었다 빠졌다를 반복하거나 600g~1kg의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나요?
생리전 증후군에 체중감소는 포함되지 않지만, 늘었다 빠졌다를 반복하거나 600g~1kg의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전 증후군(PMS) 동안 체중 변화는 흔히 발생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체중 증가가 더 흔하며, 이는 주로 체액 저류로 인한 것이라고 해요. 생리 전후로 600g에서 1kg 정도의 미세한 체중 변화는 정상적인 범주에 속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생리 주기가 끝나면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체중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소/증가 모두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체중 변화가 생리 주기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체중 변화가 심하거나 불안감이 크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유 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전 증후군과 임신 초기증상 차이점이 궁금해용

생리전 증후군과 임신 복통 차이점이 뭔가요

생리전 증후군이 심해진걸까요? 임신이라는 막연한 것에 대한 불안감 때문인지, 테스트기를 확인하기 전까지는 자주 공복에 헛구역질이 심하고 복부와 유선이 아픕니다. 이전같은 증상은 다른 생리 전 증후군 때랑 유사한데 심해졌어요. 의심 관계로부터 쭉 아침 소변으로 보는데 음성으로 나와요. 그런데 마치 임신을 한 것처럼 증상이 느껴져요. 혹여나, 임신 호르몬인 HCG 수치가 너무 높아서 양성으로 나오는 시기는 어느 정도이며, 그렇게 해서 음성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나요? 증상으로 말미암아 본다면 2월 3일 관계가 의심시기인데, 마침 2월 25일에 정상 생리도 하고, 24일 아침 소변으로 음성도 확인했어요. 그렇다기엔 마지막 관계일은 3월 2일이라서, 임신이 되었다고 해도 증상이 아직 이르지 않나요? 우선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 후인 오늘 새벽 테스트기로 음성 확인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