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 수술 후 복부통증, 싱가폴 병원 입원 vs. 한국 진료,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요?

김OO • 2024.01.24

저는 싱가폴 거주 중입니다. 서울대 병원에서 작년 초 췌장 수술 받았고, 부근에 collection이 있었는데, 오늘 새벽에 극심한 복부통증이 있어서 싱가폴 병원 응급실에 와서 복부CT를 찍었더니, 염증이 생겨서 입원하고 항생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진단 받았습니다. 아직 열은 없습니다. 입원해야 할지, 급하지 않다면 한국에 가고 싶습니다. 만일 입원을 원하지 않으면 30분 정도 항생제 수액 주사하고 약 처방해 주겠다고 합니다.

수술상처 봉합복강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2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주신 내용만으로 입원을 안 해도 될 지 등을 판단드리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요. 복부 CT 및 혈액 검사 상 염증 수치 등을 확인하여 의사가 항생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였고 싱가폴에 거주중이라면 해당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급할 지 안 급할 지에 대해서는 해당 내용만으로 판단은 어려우며, 한국까지 별 일 없이 도착할 수 있을 지 어떠한 치료를 해야하는 지 등 해당 병원 의사의 소견을 듣고 판단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수술이 아닌 항생제 염증 치료라면 해당 병원에서도 한국 병원가 크게 다를 것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어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