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열제 두 종류를 동시에 복용해도 괜찮나요?
아이가 코로나로 약을 처방 받았는데 열체크 없이 해열제 두 종류를 동시에 먹었습니다. 괜찮은지요 ?
아이가 코로나로 약을 처방 받았는데 열체크 없이 해열제 두 종류를 동시에 먹었습니다. 괜찮은지요 ?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건강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열제 두 종류를 동시에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서로 다른 성분의 해열제라도 2-3시간 간격을 두고 교차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동일 성분의 해열제는 6시간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하며, 다른 성분(예: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이라도 동시 복용보다는 2-3시간 간격을 두고 교차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미 두 종류의 해열제를 동시에 복용했다면, 현재 아이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해주세요. 구토, 복통, 어지러움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처방받은 약의 정확한 복용법을 확인하시고, 해열제는 열이 있을 때만 적절한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해열제 처방받은게 이두종류인디 순서를 바꿔서 먹이게 되면 몇시간 간격으로 가능할까요? 현제 38.8도 입니다 그래서 해열제 세토펜 복용했어요
오늘 비대면진료로 약처방 받았는데 해열제 적혀있는게 타이몰, 록페린정 두개거든요 열이 39도대였는데 점심약 먹고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와서 저녁약은 타이레놀을 빼고 먹었어요 근데 지금 체온을 재어보니 35.7도가 나오네요 ㅠㅠ 몸이 딱히 춥다고 느껴지진 않아요 해열제 두종류를 계속 복용해도 될까요?
부루펜? 해열제 시럽이랑 판콜에이랑 동시 복용해도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