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화장실에서 변기에 앉지 않고 소변을 볼 때 방광에 이상이 생길까요?
여성이 공중화장실에서 소변을 볼때 변기에 닫지 않도록 엉덩이를 들고 소변을 봐도 방광에 이상이 없을까요?
여성이 공중화장실에서 소변을 볼때 변기에 닫지 않도록 엉덩이를 들고 소변을 봐도 방광에 이상이 없을까요?
공중화장실에서 변기에 앉지 않고 소변을 보는 행위가 방광에 직접적인 이상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엉덩이를 들고 소변을 볼 때는 근육에 긴장이 생겨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이러한 자세가 지속되면 골반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따라서 가능한 한 편안한 자세로 소변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소변을 참지 않는 습관, 규칙적인 배뇨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방광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30대 여성입니다. 공중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두루마리 휴지로 제 생식기 주변을 닦을 때 양변기 물이 휴지에 조금 묻었던 것 같습니다(양변기 물에 푹 젖지는 않았습니다) . 양변기 물이 휴지에 묻고 그 휴지로 제 생식기 주변과 질을 닦은 것 같아서 찝찝한데 건강에 이상이 있을련지요? 아직까지 가렵거나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공중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다가 변기물이 질입구에 닿았는데 자궁쪽이 아픈거같아요 공중화장실 물로 감염이나 아픈게 가능한가요?
공중화장실 변기에 앉았는데 축축하길래 보니까 다른사람 소변인거 같은데 그게 엉덩이에 묻었었거든요ㅠ 변기에 있던 다른사람 소변때문에 무슨 감염이 일어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