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 바라보기가 시력저하 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방안에 휴대폰보다가 천장을 바라보면 시력저하 감소에 도움이되나요? 그리고 근시 너무 가까운거리만 바라봐도 멀리보는 근육이 퇴화가되서 그런거맞나요?
방안에 휴대폰보다가 천장을 바라보면 시력저하 감소에 도움이되나요? 그리고 근시 너무 가까운거리만 바라봐도 멀리보는 근육이 퇴화가되서 그런거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력 저하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습이 좋습니다.
천장 바라보기와 같이 먼 거리를 응시하는 것은 시력 저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한 후에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가까운 거리에 초점을 맞추는 작업을 지속하면 눈의 모양체 근육이 긴장하게 되는데, 먼 거리를 바라보면 이 근육이 이완되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근시에 관한 질문자님의 이해는 대체로 맞습니다. 근시는 주로 가까운 거리에서의 작업을 장시간 지속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지속적으로 가까운 거리만 바라보면 눈이 그 거리에 적응하게 되고, 먼 거리를 보는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근육 퇴화'라기보다는 눈의 적응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50분 정도 전자기기를 사용한 후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며 먼 거리를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조명 아래에서 작업하고, 눈과 책이나 화면 사이의 거리를 35~40cm 정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루테인,지아잔틴 은근 황반변성이나 백내장 혹은 노안에만 조금 도움이 될뿐 근시한테 효과는 없는걸까요? 고도근시의 시력저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 있나요 ?

천장을 바라보면 누우면 눈이 충혈이 됩니다 왜 그런건가요? 혈관이 눌려서나 신경이 눌려서 충혈이 되는걸까요?

천장 바라보고 누우면 허리를 침대에 딱 붙이면 허리가 너무 아파서 계속 공중에 띄우게 되는데 왜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