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감과 속마음, 화장실 욕구 증상은 무엇일까요?
공복감이 들면서 속이 매스겁고 화장실이 가고싶은 증상은..... 오전에도 한번 지금도 그럽니다
공복감이 들면서 속이 매스겁고 화장실이 가고싶은 증상은..... 오전에도 한번 지금도 그럽니다
공복감과 함께 속이 메스꺼우며 화장실에 가고 싶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여러 가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위장관 문제**: 위염이나 위궤양,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위장 질환들은 공복 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이러한 질환들은 식사를 거르게 될 경우 영양 결핍이나 다른 위장 장애를 초래할 수 있고, 다음 식사 섭취 시 위 경련이나 위염 증상을 동반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소화불량**: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속이 더부룩하고 메스꺼울 수 있어요. 3. **스트레스**: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위장관에 영향을 미쳐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식습관**: 불규칙한 식사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가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관찰하며,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 증상이 반복되어진다면 탈수 예방을 위해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시고,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통해 적절한 처치를 받으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일하면서 화장실을 엄청 자주가요ㅠ 이건무슨증상일까요?
20대 아기엄마입니다 20대에 빨리 아기를 낳아 혼인도하고 그런 삶을 사는데 남편과 얘기해도 싸우게되고 친정 부모님한테 아기를 보여드리고싶어도 시댁분들이 아기가 어려서 안된다고하거나 또는 남편이 12월에 데리고 온다고 말하거나 그러네요 솔직히 털어놓고 싶은데 털어놓을때가 없었어 눈물만 흐르고 스트레스 받아서 몸이 약해진거같고요 연애할때는 데이트도 했는데 요즘은 못하니깐 우울하네요 연애할때는 사랑이 식은 느낌이 없는데 지금은 약간 식은 느낌이 나요.. 이런 속마음을 어디에 털어야할까요?
가끔 배꼽이 콕콕 쑤셔서 배 빵빵하게 힘줘서 부풀리면 요도가 자극되면서 쓰리고 화장실 가고 싶어져요 배 쏙 들어가게 힘주면 안 그렇고요 이걸로 의심되는 질환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