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이 말할 때 딸깍 소리 원인인가요?

배OO • 23시간 전

중이염에 걸리면 말할때 딸깍 소리 날수도있나요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3시간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중이염이 말할 때 귀에서 딸깍 소리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중이염을 앓게 되면 귀와 목을 연결하는 유스타키오관(이관)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관이 제대로 닫히지 않거나 기능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말할 때, 침을 삼킬 때, 하품할 때 등에 귀에서 딸깍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이염을 반복적으로 앓았거나 장기간 지속된 경우에는 이관의 개방 문제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이염이 치료된 후에도 이관 기능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딸깍 소리가 계속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어 불편하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가정의학과, 바로 진료받기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가정의학과 관련 질문

  • 귀에서 삐소리와 딸깍소리가 나는데, 원인은 무엇일까요?

    귀에서 얇은 삐소리가나고 말할때마다 딸깍소리가 납니다 딸깍소리가 난지 2년넘었고 얇은 삐소리가 난지는 일주일정도 됐습니다 스트레스 받거나 피곤할때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원인이 무억인가요

    이비인후과

    이명

    2023.12.12
  • 귀에서 딸깍 소리가 계속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침을 삼키면 한쪽 귀에서 딸깍 소리가 나요, 처음에는 중이염으로 병원 갔었는데 이제 중이염도 나았는데 거진 1년동안 귀에서 딸깍소리가 안 사라져요. 1년 전에 위식도역류병으로 목 아픔이랑 귀 딸깍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역류병 나아도 딸깍소리 안 사라져서 다른 병원 가보니, 중이염이라 하고 중이염 사라져도 딸깍소리 안 사라져서 진료 받아도 왜 소리가 나는지 모른대요.

    이비인후과

    중이염

    2023.10.23
  • 이관장애

    안녕하세요 거의 9개월째 말할때마다 이관쪽이나 광대쪽에서 딸깍하는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울리거나 꽉 막혀있는 느낌은 없고 말할때마다 귀 근처에서 물방울 터지는 소리가 납니다. 하품할때도, 머리 숙였다가 올릴때도요. 광대를 꾹 누른상태로 말하면 안나다가 손을 떼면 딸깍 소리가 들립니다. 목에는 계속 가래가 껴서 삼키면 또 소리가 납니다. 턱관절장애는 아니구요. 혹시 병원에 방문하면 호전될 치료법이 있나요?보톡스라던지.. 시술이나.. 솔직히 반포기상태로 살고있긴한데..일상생활에 너무 지장이 가서요 작은것이라도 괜찮으니 관련된 원인이나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비인후과

    2022.11.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