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약 복용 후에도 눈이 계속 부으면 괜찮은가요?
동물 털 알레르기 같은데 눈이 엄청 부었어요 눈 안에랑 겉으로만 봐도 땡땡 부었는데 알레르기 약 하나 먹은지 1시간 넘게 지났는데 계속 부워있는데 괜찮나요ㅠ?
동물 털 알레르기 같은데 눈이 엄청 부었어요 눈 안에랑 겉으로만 봐도 땡땡 부었는데 알레르기 약 하나 먹은지 1시간 넘게 지났는데 계속 부워있는데 괜찮나요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 눈이 심하게 부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알레르기 약을 복용한 후 1시간이 지났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것은 걱정스러운 상황입니다. 알레르기 약은 보통 30분~1시간 내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심한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한 번의 복용으로 완전히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물 털 알레르기의 경우, 알레르겐(동물 털)에 계속 노출되어 있다면 약물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어요. 우선 알레르겐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부종이 심하고 지속된다면:
만약 증상이 더 악화되거나 호흡 곤란, 얼굴이나 입술의 부종, 심한 가려움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24시간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기가 달걀을 먹고 알러지 반응으로 두드러기 붓기 증상이 난후 응급실을 다녀왔는데 먹은날은 왼쪽눈이 붓고 자고 일어난 뒤 오른쪽 눈이 부어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작년에 저 부분에 눈다래끼가 심하게 생겨서 2개월동안 고생을 했거든요 ㅠㅠ 쨀 정도는 아니었지만 엄청 심하게 났었어요. 근데 그 이후부터 조금만 눈이 피로해지거나 자주 저렇게 빨갛게 살짝 부어오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왜 그런걸까요?? 혹시 그 이후부터 저 부분이 많이 약해져서 그런걸까요?? 그리고 제가 비염이 있어서 그런지 평소에 안구건조증 증상이랑 눈 주변이 좀 빨갛게 되어서 2~3년 전부터 거의 매일 네오덱스 안연고를 아주 조금씩 바르고 자는데요... 지금에서야 알아보니 네오덱스 안연고를 너무 자주 바르면 녹내장이랑 내성이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ㅠ 아직까지는 별 이상 없긴한데 이제부터라도 바르는 횟수를 줄여야겠죠...??

사후피임약 일주일전에 (엘라원) 먹었는데 눈에 알레르기가 심해서 안과가려고하는데 가서 주사맞고 와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