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조절이 안돼서 자해하는 18살 여학생, 죽음을 고민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곧 18살 되는 여학생입니다. 요즘 감정조절이 안돼서 목이랑 손등, 손목에 자해가 있어요. 예전에는 울고 싶어도 눈물이 안 나오는데 요즘따라 죽고싶다. 그때 뛰어내렸다면 이라는 생각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곧 18살 되는 여학생입니다. 요즘 감정조절이 안돼서 목이랑 손등, 손목에 자해가 있어요. 예전에는 울고 싶어도 눈물이 안 나오는데 요즘따라 죽고싶다. 그때 뛰어내렸다면 이라는 생각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당신이 겪고 계신 어려움에 대해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해 행위나 자살에 대한 생각은 매우 심각한 문제를 나타내며,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너무 큰 부담일 수 있어요. 이러한 감정과 행동은 우울증이나 다른 정신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털어놓고 대화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때로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강력히 권장드립니다. 18살이라면 부모님의 동의 없이도 진료를 받을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위기 상황에서는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등의 핫라인을 이용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당신의 안전과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받으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너무 화가 나서 조절을 못하겠어요. 다 엎어버리고 싶고 때려치고 싶은데 어떡해야해요? 도저히 못참겠을때 혼자서 욕을 하거나 일기를 엄청 써요. 아니면 양발로 세게 긁어요. 대부분 손톱으로 손을 꾹 눌러서 참는데 살이 벗겨지는데 피는 안나요. 그리규 일기도 써요. 어떡해 해야지 분노를 잘 조절하고 제 몸을 아프게 하고 싶진 않은데 그것마저 안하면 미칠거 같아요. 어쩌면 좋을까요?
이게 무슨 감정인지 모르겠어요. 수시 발표가 나고 전 다 떨어졌는데 친구들은 원하는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솔직히 그땐 아무 감정이 안 들고 그랬는데 그냥 요즘 점점 나가기도 싫어지고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싶어졌어요. 근데 내가 죽고 싶은걸까 생각해보니깐 죽고 싶기 보단 그냥 내가 아예 없던 사람이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내가 죽으면 가족이 슬퍼할테니깐.. 그리고 지금 어떤 위로의 노래를 들었는데 갑자기 너무 눈물이 납니다. 이게 어떤 감정일까요..
제가 감정조절이 안되고 사소한거에 흑화를 해버려요 제가 아닌 다른사람이 튀어나와요 애인한테 흑화를 너무 많이 해요 하지않겠다 몇번이고 약속했는데 어기고 또 어기고 오늘도 흑화해서 그 사람을 머리아프게 해버렸어요.. 사소한 것 예를 들어 내가 질투하는 여자랑 장난치거나 이야기하거나, 진상 스트레스를 애인한테 말 한다던가, 마루안하고 잠깐 어디 갔다와도 카톡으로 조지고 그런게 너무 반복돼요 ...감정조절이 너무 안돼요 어떡하면 좋아요? 소시오같다 이기적이다 무섭다 다른사람같다 조울증이다 등등 그런소리를 들었어요 애인한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