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치료 후 전신 통증 원인이 무엇인가요?

문OO • 2026.03.30

오른쪽 어금니 크라운 치료 후 머리 목 어깨 손 골반 통증이 옵니다. 임시치아 , 크라운 임시 접착때는 멀쩡하다 최종 접착 2주가 되어가는 상황입니다. 1주일전에 크라운 치료한 치과에 다시 방문해서 두통, 입에서 쇠맛이 난다 , 몸 통증 온다 말씀 드렸는데 잇몸 염증으로 피 나면 쇠맛 날 수 있다는 이야기만 하고 두통, 몸 통증은 원인을 모른다고 해버리네요. 치아가 따뜻한거나 찬거에 시리지 않고 씹을때 치아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교합 완벽하니 걱정하니 말고 치실 사용이나 잘 해라 이러고 끝이네요. 탁센 타이레놀 , 근육이완제, 제가 근무하는 정형외과 처방 소염 진통제 먹어봐도 효과가 없습니다.

두통허리통증근육통손목통증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라운 치료 후 전신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크라운 치료 자체가 직접적으로 머리, 목, 어깨, 손, 골반 등의 전신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교합 문제: 크라운이 자연 치아보다 약간 높게 제작되었다면, 이로 인해 턱관절(TMJ)에 무리가 가고 이것이 두통과 목, 어깨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교합이 완벽하다고 하셨지만,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금속 알레르기: 크라운에 사용된 금속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입안의 쇠맛과 전신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치료 중 자세: 치과 치료 시 오랜 시간 불편한 자세로 있었다면, 이로 인한 근육 긴장이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반응: 치과 치료에 대한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우연한 시기적 일치: 크라운 치료와 무관한 다른 건강 문제가 동시에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통제가 효과가 없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보세요:

    • 다른 치과에서 교합 상태를 재확인해보기
    • 턱관절 전문의 상담
    • 알레르기 검사 고려
    • 일반의나 내과 의사에게 전신 증상에 대한 상담

    증상이 지속된다면 종합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크라운 후 어금니 통증 원인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약 6개월 전에 끝에서 두번째 어금니 신경치료 후 크라운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그 뒤에 제일 끝에 있는 어금니와 맞닿는 부분에 은은하게 통증이 있는 것 같아요.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는데 양치질이나 치실 혹은 구강세정기 사용시 약간의 시림인지 뭔지 뭉근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윗니 어금니라 잘 보이진 않지만 뭐가 음식물이 끼어서 잘 치실이나 구강세정기로도 잘 안빠지는 기분이 들어요. 한달 전에 다른 치아 치료 받으면서 여쭤봤는데 그 때는 엑스레이 상으로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잇몸이 부어있다면서 심각한 건 아니니 지켜보자고 하셨었어요. 혹시 크라운 안에 자연치아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치의학

    충치

    치통

    2025.08.21
  • 전신 피로와 부종,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얼마 전부터 몸이 좀 이상해요. 12시간씩 자도 피곤하고 몸이 붓고 특히 다리가 너무 아파요. 손가락까지 부어요. 그리고 물설사 하구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원래 있긴했어요. 가끔 속도 울렁거립니다. 말할 때도 뇌가 과부하? 걸리는 느낌이에요. 약간 어? 하고 로딩되는 느낌… 너무 피곤해요 거의 만성으로 위염, 장염, 편도염, 임피선염, 방광염 요도염 달고 삽니다. 자주 걸려요.. 어릴 때부터 자주 아팠고 18세 경에 난소기형종 수술을 했었습니다. 현재는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난소기형종 2cm 반대편에 생긴 것 같다고 하십니다. 대체 왜 이러는걸까요 20대 초반인데 몸이 너무 안좋아요

    신경과

    2025.05.15
  • 전신 감각 저하와 통증 무감각 원인은 무엇인가요?

    전신에 만지거나 꼬집어도 감각,통증이 없습니다 차갑다거나 뜨겁다는건 느껴집니다 아프거나 열이 있거나 하진 않고 몸은 졸린듯한 느낌이지만 잠은 오지 않습니다. 이틀정도 됬는데 왜 이러는걸까요? 객담기침감기약 을 복용중인데 그약이 복용한지 좀 됬는데 아이러니합니다 이런증상을 뭐라고 칭하는지도 궁금하네요

    응급의학과

    2025.05.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