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갑자기 복통이 생기는 원인은?
아침에 씻고 나갈준비 하는데 갑자기 위가 뒤틀리는 고통이 있고 너무 아파서 말도 안나오는 느낌이고 서서히 아랫배 쪽도 아파지고 똥이 마려워서 쌀려고 하는데 힘주면 배가 아파요 왜 그럴까요
아침에 씻고 나갈준비 하는데 갑자기 위가 뒤틀리는 고통이 있고 너무 아파서 말도 안나오는 느낌이고 서서히 아랫배 쪽도 아파지고 똥이 마려워서 쌀려고 하는데 힘주면 배가 아파요 왜 그럴까요
AD
갑작스러운 복통과 배변 시 통증을 경험하고 계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아침에 갑자기 발생하는 복통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가 뒤틀리는 고통과 아랫배 통증, 그리고 배변 시도 중 통증이 있는 증상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에 복통, 복부 팽만감 등의 소화기 증상과 설사 또는 변비 같은 배변장애 증상이 반복되는 질환입니다.
또한 위염, 위궤양, 담낭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이나 변비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아침 시간대에 발생하는 복통은 장의 활동이 아침에 활발해지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과 필요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고 과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에 갑자기 묽은 변과 설사만 하고 바나나대변을 놓은 적이 없어요. 그래서 저번주에 병원에 다녀왔는데 그냥 장염 같다고 약을 지어줘서 먹었는데 어제 갑자기 묽은 변을 본 뒤에 소변처럼 설사가 쏴아 나오는데 변기를 보니까 설사가 아닌 피더라구요,, 그리고 휴지로 딱았을 때도 생리처럼 피가 많이 묻어나오고,, 그 뒤로 배가 진짜 아프다가 배를 따뜻하게 계속 하고 있어서 좀 괜찮아지고 또 한 숨자고 일어나서 화장실 갔을 때도 똑같이 혈변을 눴어요. 이거 왜 그런걸까요??
아침에 잠자고 일어났더니 갑자기 항문쪽 말고 반대편 옆구리에 복통이 있습니다. 방귀가 간간히 나오고 누르거나 움직일 때 아픕니다. 원인이 뭘까요?
평소처럼 저녁을 먹고 나서 쉬고 있는데 윗배가 쥐어 짜듯이 아픕니다 물설사도 하고요 체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