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넘게 지속되는 호흡곤란, 토함, 복부팽창은 다른 폐질환 가능성?
병원에서는 천식이라는데 한달 좀 넘게 지속되고있고 낫는다는 증상은 안보여요 그리고 조금만 먹어도 토하고 속 울렁거려요 최근엔 복부팽창인지 호흡곤란도 계속 지속되는 중이에요 다른 폐질환일까요?
병원에서는 천식이라는데 한달 좀 넘게 지속되고있고 낫는다는 증상은 안보여요 그리고 조금만 먹어도 토하고 속 울렁거려요 최근엔 복부팽창인지 호흡곤란도 계속 지속되는 중이에요 다른 폐질환일까요?
천식이라는 진단을 받으셨지만, 한 달 넘게 지속되는 호흡곤란, 구토, 복부팽창 증상은 천식 외에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어요. 특히 구토와 복부팽창은 소화기계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호흡곤란은 천식뿐만 아니라 다른 호흡기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 따르면 천식 증상은 주로 밤이나 이른 아침에 악화되며, 감기, 운동, 날씨 변화, 웃음, 매연과 같은 자극적인 냄새 등에 노출될 때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여러분의 증상이 천식 치료에도 불구하고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가까운 호흡기내과나 소화기내과 등의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완치후 두달되어갑니다 그러나 코로나중에도 잘 하지않던 기침을 완치후 매일 하루에 2-3 시간 정도 합니다 날이 추워져서 그런건지 코로나 이후라서 그런건지 요즘 더 심해졌습니다 특히 출근길 아침에 심합니다 주말동안 쉬는 날은 좀 덜하구요 마른기침이 주로 나오고 기침이 심해지면 기침쌕쌕 소리도 나는 것 같습니다 입으로 숨을 뱉으면 가슴 중앙위가 조이고 간질거리는 듯한 느낌으로 기침이 나옵니다
이런게 생겨서 한달 넘게 안없어지는데 무슨질환일까요 간지럽거나 따갑거나 하는 느낌은 아예 없습니다
잘 때만 기침이 나는데 한 달 넘게 이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처음엔 감기 증세도 있어서 감기약 처방받았으나 그 후에도 다른 증상없이 기침만 그대로 지속중입니다. 기침은 가벼운 기침소리는 아니고 상체가 울릴 정도의 기침소리가 나는데 일반 내과가서 진료를 봐야할지 심장내과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