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릅 통증 호전되었지만 부음과 간간한 통증 여전, 치료 방법은?
오른쪽 무릅이갑자기아파 통증의학과에서 세번의 주사치료를 받았어요. 통증은 약간 호전된듯하나 여전히 무릅이 많이부어있고 간간이 통증도 있습니다. 좀더 정획히 치료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른쪽 무릅이갑자기아파 통증의학과에서 세번의 주사치료를 받았어요. 통증은 약간 호전된듯하나 여전히 무릅이 많이부어있고 간간이 통증도 있습니다. 좀더 정획히 치료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릎 통증이 호전되었지만 부음과 간헐적인 통증이 여전하다면, 다음과 같은 치료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물리치료: 물리치료사의 지도 하에 진행되는 운동 치료는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의 유연성을 높여 통증을 감소시키고 부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약물 치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를 복용하여 염증과 통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관절 주사: 히알루론산 주사나 스테로이드 주사와 같은 관절 내 주사는 부기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세 번의 주사 치료를 받으셨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 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4. 체중 관리: 과체중이라면 체중 감량을 통해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보조기 사용: 무릎 보조기나 지팡이와 같은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수술적 치료: 보존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관절경 수술이나 인공관절 치환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전에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합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릎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무릎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임의적인 약물치료 보다는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CT촬영 등 정밀검사를 받아보신 후에 증상에 맞는 적절한 약제처방과 물리치료 등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생각돼요. 통증으로 인해 많이 힘드시겠지만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치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69년생 남자인데 1년 전부터 양쪽 무릅 앞쪽이 매일 24시간 뻐근한 통증이 있어 어제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엑스레이상에는 뼈, 연골, 인대 등 전혀 문제가 없고 퇴행성도 아니라는데 왜 24시간 매일 아픈지 모르겠습니다. 24시간 양쪽 무릅에 통증이 있으니 너무 너무 불편한데 앞으로 어떤 병원에서 어떤 추가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인터넷 찾아보면 무릅 연골 연화증 같기도 하고 우선 문제가 뭔지를 알아야 치료를 받을 수 있을텐데 너무 답답합니다.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의 증상은 항문이 일주일여전부터 조이는 힘을 쓰면 아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항문 왼쪽에 뭔가 부어오른 게 있는데 그것도 만지면 약간 통증이 있기도 합니다. 외치핵 치질인가요? 아니면 농양인가요? 아니면 단순한 부음인가요? 치질약을 부은 곳과 항문에 발랐더니 그래도 통증은 덜하기도 했고요, 기분 탓인진 모르겠지만 치질약이 풀리면 다시 통증이 원래대로 돌아오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열이나 몸살은 없고요. 그래도 뭔가 이상이 생긴지라 굉장히 걱정은 앞서는데..., 만약 농양이 아니면 그냥 자가치료를 할 생각입니다만..., 사진을 보니 어떻게 보이세요?
사마귀 치료하고 이렇게 됐는데 아직 통증이 있어ㅠ 낫는 중인 거 맞나?